<퍼플오션 전략>을 리뷰해주세요.
퍼플오션전략 - 블루오션을 뛰어넘는 21세기 생존비법
인현진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블루오션 전략을 재미있게 읽은 기억에 이 책도 비슷한 맥락의 책인줄 알았다.

블루오션 전략이 조금 학구적인 책이라면 퍼플오션 전략은 더 이해하기 쉽게 쓰여졌다.

책의 머리말 앞쪽에 있는 퍼플오션의 정의를 살펴보자.

퍼플오션 전략(Purple Ocean Strategy)은 포화 시장을 상징하는 레드오션(Red Ocean)과 틈새시장(Bule Ocean)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조하는 블루오션(Blue Ocean)전략의 장점들이 조합된 미래 지향적 개념이다. 퍼플 오션 전략은 일상의 평범한 문제와 현상을 낯설게 보고 재정의(problem-Redefine)하는 과정을 통해 재창조(ReCreative)를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삼성경제연구원

이렇게 정의되어 있다. 나는 퍼플오션 전략이라는 개념 자체가 이해가 잘 안간다. 레드오션이나 블루오션은 명확하다. 이 정의대로라면 퍼플오션도 전혀 새로울 게 없는 블루오션의 아류가 아닌가?

이 책의 저자는 여러 기업들의 얘를 통해 퍼플오션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그런데 저자 자신의 주장은 없어 보인다. 도대체 여기 소개된 기업들이 어떻게 퍼플오션 전략을 사용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면이 부족해 보인다.

그리고 이 책을 쓰면서 참고했던 문헌이나 자료가 소개가 없는게 아쉽다. 이해하기 쉽게 쓰려고 노력한 저자의 노력은 보이나 퍼플오션 전략 자체에 대한 저자의 주장이 거의 없어 보이는게 굉장히 아쉽다.

그냥 기업들 전략을 소개하는 수준이다.

내가 너무 이책에 대해 기대를 많이 했나 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