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플래닝>을 리뷰해주세요.
시나리오 플래닝 - 불확실한 미래의 생존전략
유정식 지음 / 지형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시나리오 플래닝이란?
시나리오적 관점을 견지하면서 미래의 시나리오를 찾아가는 과정
불확실성을 기초로 의미 있는 시나리오들을 도출하고 시나리오별로 대응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미래에 대비하려는 전략기법. 요즘처럼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시점에 적합
-page 62~63

시나리오 플래닝 이란 개념을 이해하기에도 쉽지가 않았다. 이 책은 시나리오 플래닝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다.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개념이었다.

이 책은 시나리오 플래닝의 개론서라고 보면 좋을 듯 싶다.

기획, 경영쪽 관련 일을 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내용이 더 빨리 와 닿을 것 같다.

시나리오 플래닝을 개인의 미래의 삶에 적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내가 앞으로 5년 뒤에 무슨 일을 하고 어떻게 미래를 준비해야 되는지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싶다.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시나리오 플래닝에 대해 굉장히 자세히 나와 있다.

- 서평 도서와 맥락을 같이 하는 '한핏줄 도서' (옵션)
 블루오션 전략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기획, 전략, 경영 쪽 일을 하시는 분들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신은 행동하지 않는 자에게 절대로 손을 내밀지 않는다." 미래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자들에게 시나리오는 엄청난 기회의 문을 열어준다. 하지만 행동하지 않는 자들에게까지 자비를 베풀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