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로운 인생>를 리뷰해주세요.
The Harmony 조화로운 인생 - 진정한 부를 이루는 5가지 절대 조건
제임스 아서 레이 지음, 송택순 옮김 / 엘도라도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책의 프롤로그에 조화로운 부는 금전, 관계, 정신, 육체, 영혼 등 인생을 이루는 5대 요소가 풍요로운 것을 말한다.

인생의 모든 분야에서 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살수는 없지만 조화롭게 살 수는 있다.

이  책이 참 좋은 점은 인생의 여러 부분에서 조화를 이루며 살아야 된다는 것이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 지를 가르쳐 주고 있는 책이다.

제일 중요한 것은 모든 일이 내부에서 외부로 향하기 때문에 좋은 생각을 통해 좋은 일들을 끌어당겨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금전적인 부분에 인생의 초점을 맞춘다. 자신의 인생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면 금전적인 부분은 삶의 목표가 될수가 없다. 목표가 아니라 수단일 뿐이다.

나는 이책을 통해 조화를 이루며 살아야 됨을 깨달았다. 저자가 말하듯이 이 책은 한번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니다. 항상 옆에 두고 자주 봐야 될 책인것 같다.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인생을 조화롭게 사는 방법에 대해 가르쳐 준다.

•  서평 도서와 맥락을 같이 하는 '한핏줄 도서' (옵션)
인생수업, 시그릿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동기부여가 필요한 사람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우리가 초점을 맞추는 것은 기본적으로 확장하며 우리가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경제 경영/외국어/자기계발/실용] ★ 진정한 부를 이루는 조화로운 인생, The Harmony
    from 초하뮤지엄.넷 chohamuseum.net 2009-03-13 11:10 
    질문, 하나 먼저 합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들께서는, "인생"이란 말을 들으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낱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생을 생각하면, 제일 먼저 "뒤안길"이라는 한 단어가 자연스럽게 이어 떠오르면서, 무슨 노래의 제목인 양, '인생의 뒤안길'이란 한 소절이 더불어 연상됩니다. 인생의 뒤안길, 늘 그리던 내 마음의 풍경 물론 그렇게 된 이유와 추억의 경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