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퇴근 시간은 회사 기준으로 10시 10분. 집에 도착한 시간은 11시쯤 된다.
퇴근해서 버스를 탔는데 갑자기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하는 바람에 - 태풍 영향 때문이었지 싶다 - 제법 시간이 걸렸다.

하필 어제는 알라딘에서 신한카드 결제시에 6%를 할인해주는 1일이었는지라, 조금 무리를 해서 책을 샀다. 아, 무리라는게 금액적인 무리가 아니라 비가 온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음에도 꽤 두터운 책을 사들였다는 이야기이다.  

<2010년 문학동네 가을> 이런 무라카미 하루키 인터뷰 때문에 샀다. 솔직하게 말하면 나머지는 잘 모르겠다.  
<니체가 눈물을 흘릴 때> 드디어. 드디어. 이 책을 읽을 마음이 생겨난거다. 가을이 되어 가는건가? 
<커피 이야기> 살림총서 시리즈인데 제법 문고판 치고 내용이 튼실한게 마음에 든다.


 






이 책들을 들고, 마침 오전에 카페에서 얻은 커피가루까지 한 아름을 들고 집에 들어가는데, 책을 들고오는 날 보고 어머니가 한마디 하신다. 무슨 책을 또 들고 집으로 오느냐고 하신다. 지난 달에는 꽤 절약해서 이번달도 1일을 기다려서 산 건데 순간 울컥한 마음이 든다. "내가 얼마나 산다고."

사실 어머니나 아버지는 책을 사들이는 것 보다는 책을 읽느라 다른걸 못하는걸 싫어하신다. 집에서는 11시 반이면 내일 회사를 생각해서 자라고 성화신데, 난 그때부터 불붙어서 책을 읽곤 한다. 결국 빨리 자라, 아직 못 잔다. 항상 이런 대화와 실랑이가 - 심지어 불을 끄러 내 방으로 오신다! - 이어지곤 한다. 이래서 항상 책은 어머니나 아버지꼐는 애증의 대상이다. 당신도 책 읽기는 꽤 좋아하시는 편임에도 항상 내 방 앞에서는 자식내미 잠 못자게 하는 것으로 돌변하는 것이다.

책 그만 사라는 타박을 받고 괜히 우울해서 반항아닌 반항을 , 그렇다 이 나이에 반항이다, 하고 나서는 조금 후회했더라.
책은 좀 더 사고, 조금만 많이 읽을께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0-09-02 14: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윽, 저도 하루키의 인터뷰 때문에 [문학동네 가을]을 사야 하는걸까요? 윽. 사고싶다..

그나저나 내일 출근할건데 이제 좀 자라는 성화는 저희집과 별반 다르지 않네요. :)

하루 2010-09-03 12:01   좋아요 0 | URL
윽, 정말 괜찮더라구요 인터뷰. 그렇게 그의 긴 이야기를 들어본적이 없어서 신선해요.
뭐랄까, 하루키 수필을 읽는 기분이랄까.

+ 아... 모든 집의 공통점인걸까요.

pjy 2010-09-03 19: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랑 저녁? 대화가 찌찌뽕이네요ㅋㅋ;
눈나빠진다~내일 출근안하냐~ 도대체 몇시에 잘려고 이러냐~~~

하루 2010-09-03 20:22   좋아요 0 | URL
아 정말 공통점인가 봅니다!!!!!!
밤에는 책을 읽고 싶다구요~~

yamoo 2010-09-04 14: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 타박을 받으셔도..굿굿이, 매번, 또다시 하다보면여...더이상 말씀을 안하십니다...그러다가..말씀하시죠..책 갖고 나가~~~..그러면 나오믄 됩니다..ㅋㅋ

커피이야기..저도 조책 보구 좋아서 여기저기 선물로 줬던 기억이~^^

하루 2010-09-05 16:49   좋아요 0 | URL
아 이 대화는 말이죠, 고등학교 이래로 변하지가 않아요.
호호할머니가 되셔도 분명히 저러실 거예요!

+아 꽤 괜찮더라구요. 거의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