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난 아줌마이고, 누군가의 말처럼 '동네 슈퍼라도 가면 푼돈에 무지하게 목숨거는 사람'이다.

또한 난 땡스투에 무지하게 연연하는 사람이다.
땡스투를 안 하고 주문한 걸 깨달으면 바로 주문을 취소해버리고, 다시 주문하곤 한다.
드디어 상품이 배송되고 나면 1%의 땡스투 마일리지에 무지하게 흐뭇해 한다.

그런데 내가 푼돈에 무지하게 목숨거는 사람이란 것과 땡스투에 무지하게 연연하는 사람이란건
마케터 입장에서 보면 이율배반적인 일이다.
내가 푼돈에 목숨 거는 사람이라면 땡스투제도 폐지를 요구해야 한다.
땡스투를 하게 되면 1%는 나에게, 1%는 내가 땡스투한 사람에게 적립된다.
즉, 애당초 그 책의 프로모션비용으로 판매가의 2%가 책정되어 있었던 것이고,
만약 땡스투 제도가 없었다면 할인율이나 마일리지 등의 명목으로
나에게 온전히 돌아올 수 있었던 2%의 혜택 중 1%를 깎이게 된 것이다.

더욱이 땡스투 제도가 도입될 무렵 우연의 일치인지 몰라도
내가 사려던 책 중 상당수의 마일리지율이 3%로 조정되었다.
나는 땡스투 마일리지 2%를 확보하기 위해 마일리지율을 조정한 것이 아닐까 혼자 속으로 생각했고,
이로 인해 땡스투 제도에 불만을 가지는 사람이 있으면 어쩌나 걱정했다.
내가 알라딘 사주도 아니고 마을지기도 아니면서 걱정!!!했던 것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알라딘 마을에서는 땡스투 제도를 열렬히 환영하는 페이퍼만 넘쳐날 뿐,
마일리지율 인하를 비난하는 페이퍼는 없었다.
뭐, 내가 못 본 페이퍼도 있겠지만,
최소한 이번 소동과 관련하여 열변을 토했던 많은 지인들은 하나같이 땡스투를 기꺼워했다.
난 역시 내가 좋아하는 알라딘 마을답다 싶어 기뻤고, 지인들을 더 좋아하게 되었다.
자기의 마일리지 1%를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면서도 흥겨워하는 이들이기에.
덕분에 나 역시 땡스투에 무지하게 연연하게 되었고,
내 마일리지 1%를 다른 사람에게 양보할 기회를 놓치면 무지하게 아까워하게 된 것이다.

하기에 나로선 땡스투에 관해 문의하고 건의하는 게 왜 고개를 절래절래 할 만한 심한 일인지,
푼돈에 무지하게 목숨 거는 아줌마로 빈정거림을 받아야 하는 건지 도무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
그리고 나의 지인들을 그렇게 표현한 그분들에게 무지하게 서운하다.
그들 역시 나로선 이해할 수 없는 일을 한다.
그렇다고 내가 그들의 어떤 행동에 공개적으로 왈가왈부하는 페이퍼를 올리진 않는다.
그래서 그분들에게 더 서운한 것이다.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인터라겐 2005-07-29 1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역시 몰랐으면 몰라도 이런게 있다는걸 아는데 몇 안되는 금액이라도 제가 아는 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보답을 준다면 이게 어딘가 싶어 땡스투 열심히 눌렀는데 왜 이게 비단 아줌마라서 비하되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솔직히 결혼 안한 사람도 이런것에 목숨걸려 들면 얼마든지 하는데 말이죠..

뭐 이젠 그냥 웃어야지요.. 생각하는 바가 다른데 그것을 서로 꿰맞추려 하다 보면 더 어긋나잖아요..

조선인님.. 아침부터 우울해 하지 마시구요.. 우리 웃어요..속없는 사람처럼 사는게 어쩔땐 더 좋은거 아시죠?

이래도 한세상.. 저래도 하세상.. 살다 가는건 다 마찬가지잖아요..

전 예전에 아줌마들은 왜그래 그랬는데 정작 아줌마가 되고 나니 이해가 가듯.. 이렇게 얘기 했던 사람들도 나중에 그 입장이 되면 이해할꺼라고 생각한답니다..

기분 푸시고 기분 좋게 하루 시작하세요.. 제가 제일 싫어 하는 월말입니다...

물만두 2005-07-29 10: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기 조선인님 저는 아줌마 아녀요... 흑...

눈보라콘 2005-07-29 1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선인님 한번말 댓글을 달겟습니다. 아줌마들이 푼돈에 집착한다고 하신 어제 어떤 분의 글 내용과 제가 고개가 절래절대 한다는(아마도 제 설문페이지 내용을 두고 하신 말씀으로 생각이 됩니다.) 부분은 전혀 연관성이 없습니다.

저는 푼돈에 집착하는 몇 몇 회원분들이 문제다.. 라는 취지의 글이 아니었습니다. 제발 확대, 과장, 재해석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제 페이지에만 의견을 표하고 싶은데 공개적인 게시물에 논점과 다른 의견들이 계속 올라오니 댓글을 답니다. 절래절래가 제가 쓴 글과 상관없는 분의 글에 대한 생각이라면 죄송합니다.



2005-07-29 12:01   URL
비밀 댓글입니다.

딸기엄마 2005-07-29 1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랫글과 함께 이 글도 명문이로군요!
당연히 추천~ (뒤늦게 사건을 이해하는데 무척 도움이 되었단 말씀과 함께~)

조선인 2005-07-29 14: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우개님, 차라리 소동을 몰랐으면 좋았을텐데요. 일단 저로선 '소동'으로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여름밤의 해프닝으로요.
속삭이신 분, 저도 지기님보다 **님과 **님께 더 서운해서 또 글을 올린 거에요. 하지만 또 한 분의 **님의 경우 마을에 충분히 애정을 가지신 분임을 변명해보고 싶습니다.
쥴님, 아, 지금은 땡스투 누른 사람에겐 마일리지를 안 주나요? 전 아직도 하는 줄 알고.
파란님, 알라딘은 열심히 하는데 심한 회원이 있다, 이렇게 부작용이 생길 바에야 차라리 마을 문을 닫는 건 어떨까 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님에게 우리는 부작용을 일으키는 사람, 심한 사람인 것으로 언급된 것입니다. 땡스투에 무지하게 목매다는 아줌마라는 표현 만큼이나 저에겐 상처였습니다.
물만두님, 님이야 당연히 언니죠. 아줌마는 저에요. 히잉.
인터라겐님, 저도 기분 풀고 싶습니다. 음.

panda78 2005-07-29 14: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누른 사람에게도 줍니다. 그래서 그런 이야기가 나오고.. ^^;

2005-07-29 14:02   URL
비밀 댓글입니다.

조선인 2005-07-29 14: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주님, 마로가 광교산에서 찍은 사진 봐주세요. 엉엉엉
판다님, 아, 제가 올린 내용이 틀린 게 아닌가요? 아하하

sooninara 2005-07-29 14: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선인님..알라딘 마을 초기 멤버로서..그것이 어떤 기득권이 아니지만서두..
알라딘 마을 문 닫자라는 소리는 솔직히 상처가 됐습니다.
폐인이란 소리 들어가며 아이들도 안챙기고 미쳐 살던 저로서는 그냥 하는 말이라도 서운하군요. 서재질을 할지 말지는 각자 결정할 일이구요.
그렇게 말하시는분은 싫으시면 그분이 떠나시면 될테고..
어떤분이 살 책이 신책이라 땡스투할곳이 없어서 땡스투 하신다고 부탁받아서, 저도 페이퍼 한번 쓴적이 있습니다. 문제가 될수도 있지만 그분이 자신의 아이에게 그책들을 다 사주신것은 맞고..그것이 어떤 정보가 될수도 있는것 아닙니까?
몇학년 아이를 둔 엄마가 이런책들을 한번에 구입을 했구나 하는 정도의 정보는 되리라 봅니다. 사실 저도 잘 모르던 감추어진 좋은책들을 서재질덕에 알게 되서 아이들에게 많이 사주었거든요. 다른분들이 구입한 책목록도 정보입니다.
3줄정도 되는 리뷰나 퍼올리기식 페이퍼는 아무 대책없이 땡스투 문제만 부각된것이 더 큰 상처가 되지않았는지..저 사실은 후천성 치매라서 땡스투 안눌르기 일쑤입니다. 저에게 1% 준다고 해도 구입할때 까먹고 안눌렀습니다..ㅠ.ㅠ
눈에 거슬리는 점이 있었다고 해도 지엽적인 문제를 확대하신분들이 섭섭할뿐입니다.

조선인 2005-07-29 18: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니나라님, 그 말에 저만 상처받는 거 아닌 거죠? 그죠?
쥴님, 나는요, 쥴님을 무지하게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