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mk.co.kr/clinicaltrials/clinicaltrials.asp 

오늘 갑자기 '이거 일중독인거 아냐-' 하는 생각이 들어 일중독 테스트를 검색 ㅡㅡ;; 
(간단한 것밖에 못 찾았는데 혹시 더 길고 자세한 테스트가 있으면 제보 부탁드려요~)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역시나...ㅠㅠ  

당신은 일중독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앞만 바라보며 열심히 일에만 몰두한 당신!! 이제 잠시 여유를 가지고 스스로를 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가족, 연인, 친구에게 좀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세요.
그리고 나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도 관심을 가지시구요.
운동과 취미활동을 통해 신체와 정신의 에너지를 축척하고 필요하다면 생활패턴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일을 한다는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수단이라 생각하고,
무엇을 위해 일하고 있는지…목표와 과정이 바뀌어 버린건 아닌지…
더 소중한 삶의 가치를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는것도 좋습니다.

테스트 항목 중 2개를 제외하고는 모두 예스 ㅡㅡ;;; 당연히 저런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다 흑흑
그러고 보니 회사에서도 야근이나 주말근무 전혀 싫어하지 않았고
(물론 이유는 맛있는 밥이 나오기 때문이었지만...쿨럭;;)  
프리랜서로 하는 일도 하나가 아니라 한 3개쯤 잡고 있어야 불안하지가 않은데 ㅡㅡ

아니 그렇다고 내가 무슨 떼돈을 버는 것도 아니고
재택이긴 하지만 매달 25일이면 월급 나오는 명색이 직장인인데 왜 이렇게 일을 많이 하는지 ㅠㅠ
이건 일중독인가 아니면 단순히 먹고살기 위한 몸부림인가...
어제도 새벽 5시까지 일하고 오늘은 벌써 13시간째 의자에서 일어나지도 못하고 일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막상 일이 들어오면 거절을 못해서 어휴...해드릴께요 이러는데 마음이 약한건지 바보인지-_-  
내일부터 무조건 외출해야지 안되겠다 ㅠㅠ 시끌시끌 밖에서 놀고 있다면 설마 일 안주겠지 ㅠㅠ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바람돌이 2009-10-27 01: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일을 즐기는거겠지요.
저도 해봤는데 저는 아니래요. 저는 체크할거 1개밖에 없던데요.^^;; (이거 혹시 제가 일기피성환자는 아닌가 잠시 생각하고 있어요.ㅎㅎ)

Kitty 2009-10-28 00:25   좋아요 0 | URL
으악 바람돌이님 하나시라구요 전 병인가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심 충격 쿠쿵 ㄷㄷ

라로 2009-10-27 1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 테스트를 해보진 않았지만,,,게으름 중독입니다.ㅜㅜ

Kitty 2009-10-28 00:26   좋아요 0 | URL
애고 일을 많이한다해서 부지런한건 아니랍니다.
오늘도 엄마한테 게으르다고 혼난 ㅠ_ㅠ
일을 하면 다른걸 안하지요. 청소라든가 세수라든가;;;;; =3=3=3

미미달 2009-10-29 04: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해보고 싶어서 해보니 이건 직장인만을 위한거네용. 얼마나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인지에 대한 테스트는 없을까요. 심히 궁금함 ㅇㅅㅇ

Kitty 2009-10-31 02:19   좋아요 0 | URL
오 미미달님 열공녀란 말씀이십니까!!!!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