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들이 떴다! 블루픽션 (비룡소 청소년 문학선) 30
양호문 지음 / 비룡소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꼴찌가 있어야 일등이 있는 법이다. 

그리고 어디 한 가지에서 그들도 꼴찌가 아니다. 

주인공들이 학생이어서 그런지 

공부에서만 그들을 평가하는게 아닌가 하고 조금 불만스러웠었다 

하지만 그들의 행동도 뭐.... 그렇게 좋진 않았다 처음엔... 

 

제목이 마음이 들어서 구매해서 읽기 시작했는데 

처음엔 적응이  안 되었다  

읽기 싫을 정도로 ,,, 

하지만 마음 잡고 쭈욱 읽기 시작하다 

어느새 씨익 웃으면서 그들을 응원하고 있었다^^ 

꼴찌들이 모이면 더 큰일을 낼 수 있다~~!! 

 

사회 생활하면서 

나두 꼴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끔씩 하는데 

이 소설을 읽고 위로 받은 것 같았다 

꼴찌 어때서~~?? 

잘  살고 있다고 나름대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