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을 던지면 어디로 가 박히는지
부서진 상처를 드러낸 채 퍼렇게 뒹굴고 있는지
누군가의 명치 끝에 박혀 슬픔의 깊은 수압을 견디고 있는지
거칠고 단단한 기억의 덩어리들을 팔매질한다.

- 송정란 '오늘 내가 던진 이 돌 하나는' 중에서 -

----------------------------------------------------------

바쁜 일정이 지나고 난 뒤
가만히 앉아 하루를 돌이켜 보면

나의 한 마디 말과 한 가지 행동으로 인해
수많은 결과가 야기된 것을 봅니다.

누군가에겐 기쁨을 주기도 하고
다른 누군가에겐 힘과 격려를 주기도 하고
이와는 반대로 슬픔과 화를 일으켜서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도 하네요.

그러고 보면 자신이 남에게 영향을 끼칠수 있다는 것을
언제나 명심해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씩씩하니 2006-06-24 13: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이가 들수록 말하는 것 하나 행동하는 것 하나 뱉어지면서 이미 나만의 것으로 남을 수 없는 것들에 많이 마음이 쓰입니다.
그래서 더 많이 신중하려구 진심으로 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때로 다른 사람의 말과 행동이 저를 아프게 하며...
아,,저 사람의 의도는 이게 아니었을꺼야,라며 스스로의 상처에 약을 바르곤합니다..
늘 좋은 글 땡큐,,,전하며...

전호인 2006-06-27 14: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니님, ㅎㅎㅎ, 역지사지라고 할 까여. 남의 대한 배려를.......
김건모의 노랫말처럼 "입장바꿔 생각을 해봐 니가 나라면 넌 그럴 수 있니?" ㅎㅎㅎ
배려를 실천하시는 분 같습니다. ^*^

씩씩하니 2006-06-28 1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건 아닌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