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전호인 > Musical 넌센세이션

 

가을날 저녁! 
늘 바쁜 옆지기와 짬을 내서 함께 한 것이 뮤지컬 넌센세이션이다.
공교롭게도 그날 모두 시간에 쫓겨 1부는 따로 떨어져서 관람을 했지만 두 사람 모두에게 가을밤을 유쾌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에 충분한 뮤지컬이었다.

라스베가스 모수녀원! 익명의 교구가 수녀님들이 공연을 해준다면 1만 달러를 수녀학교에 기부하겠다는 제안이 들어온다. 아프리카에 우물을 파주기로 한 수녀들은 기부금을 받고자 공연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만 쉽지가 않다. 그런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를 코믹한 춤과 노래로 구성한 뮤지컬이다. 

5명의 수녀들의 좌충우돌 해프닝은 경건하고 금욕적인 생활을 하는 것으로만 알던 수녀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볼수도 있었다. 극 전개 및 공연 소재 등도 탄탄했기에 관람하는 내내 흥미진진했다. 예상을 뒤엎는 다섯수녀들의  유머와 개인기, 춤과 노래로 모처럼 나들이한 옆지기와 나, 관객들을 웃음의 도가니로 몰아 넣었다. 또한 고결한 수녀복 안에 희로애락에 울고 웃는 한 영혼이 있음을 깨닫게 하는 대목에서는 코끝이 짠하기도 했다. 직접 관객들과 호흡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던 초입부분과 넌센스 퀴즈 부분은 관객들로 하여금 폭발적인 호응을 끌어냈다. 설운도의 상하이상하이를 군가로 불러준 뚱꿍한 관객 아저씨때문에 다시한번 빵 터졌다.ㅋㅋ

지금은 수녀시대!! 넌센세이션은 12월 18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공연한다.
특히 삼성홀은 "퐁피듀센터"처럼 예술성을 겸비한 건물로도 유명하다. 밤이라 제대로 감상하지 못한 것을 못내 아쉬워 했던 옆지기가 다시한번 건물을 감상하러 오자는 약속을 뒤로하고  유쾌한 가을밤 공기를 흡입하며, 강쥐들이 기다리는 따스한 보금자리를 찾아 걸음을 재촉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녀고양이 2011-11-03 2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랑 딸아이는 뮤지컬이나 여러가지 관람을 좋아하는데 울 신랑은 고개를 절래절래 젓지요.
아우, 두분이 다정하게 보시다니 너무 부러워요.

울 신랑에게두 보여주고픈 페이퍼지만, 부부 사이에 비교는 금물이라지요. ㅎㅎ

전호인 2011-11-04 14:59   좋아요 0 | URL
부부간에 금기시 해야할 것이 다른 신랑, 신부에 대한 비교이지요. 비교하면 화딱지나서 더 어깃장 놓게 되죠.ㅋㅋ 잘하셨어요^^역시 현명하신 나의(?ㅋㅋ)마고님이십니다.
가족 네명중 세명이 가는 곳에 따라가는 것이, 세명을 제 방식대로 끌고가는 것 보다 쉽잖아요.ㅋㅋ 저역시 독서,영화등 문화계와 골프,여행, 놀이등 스포츠오락방면 등 두루 다 좋아하다보니 가족들이 크게 배척하진 않더라고요. 나름 가족들 틈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터득한 거죠ㅋㅋ 가족들틈에서 왕따당하지 않고 생존하기 위한 아빠의 외로운 분투기라고 합시다ㅠㅠ

순오기 2011-11-06 14: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호인님 부부를 위한 행복한 가을밤이었군요.^^

전호인 2011-11-07 15:23   좋아요 0 | URL
ㅎㅎ, 그러게요, 가을밤의 정서와 맞물려 아주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