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치는 변호사, Next
박지영 지음 / 땅에쓰신글씨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그동안 게으름으로 인해 리뷰를 전혀 쓰질 않았다. 모처럼 만에 잊고 있었던 리뷰를 하나씩 정리해야 겠다. 우선 오래전에 읽었던 "피아노 치는 변호사"를 올린다.

꿈을 이루며 살고 있는 사람, 초인적인 사람, 어떤 말로 머리글을 정해야 할 지 망설여 진다.
피아노를 치는 변호사 박지영 님에게 붙여 주고 싶은 말이 선뜻 떠오르질 않는다.
어떤 말로 표현하더라도 모자랄 만큼 어려움을 극복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줬다.

살아가면서 많은 역경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두렵고 힘든 것이 병마와의 싸움이 아닐까 한다. 더군다나 아직도 의학적으로 치료가 힘든 암이라는 질병과 맞서 생명을 보장 받을 수 없는 상태에서 자기가 꿈꿔 왔던 것을 실천한다는 것은 가히 초인적인 결심이 아니고서는 불가능할 것이다.

나이가 결코 많았던 것도 아니다. 이제 고등학교를 갓 졸업하면서 찾아온 암이라는 병마와 힘든 싸움을 하면서도 본인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사법시험과 피아노의 꿈을 이루었으니 감탄이 절로 나올 수 밖에 없었다. 암으로 고통받으면서도 이룬 사법시험 합격과 암으로 인해 중단했던 피아노에 대한 사랑을 위해 다시 도전한 서울음대의 합격과 생활 등 평범한 사람이 결코 해 낼 수 없는 일을 해냈기에 더욱 감격스럽다.

현실에 안주하면서 평범하게 살아가려고 하는 나를 너무 부끄럽게 만든 책이기도 하다.
자신을 향해서 철저함과 강인함을 요구하고, 이를 실천한 박지영 변호사의 위인전 같은 삶이 녹아 있어 그 감명을 부가시키는 책이기도 하다. 모든 것을 이룬 사람이 더 겸손함을 일깨워 주는 그의 따뜻함이 녹아 드는 봉사활동 부분에서는 그녀의 세상을 향한 따뜻하고 부드러운 눈길이 스며 듬을 느끼기도 했다.

이 책은 그렇게 내 마음의 부족한 의지를 다잡아 주고 따뜻한 마음을 갖도록 안내해 주었다. 이 책의 주인공 처럼 자라주기를 바랐던 딸아이를 위해 읽었다는 친구에게 선물받아 해람이 또한 주인공처럼 성장해 주기를 기대하면서 읽을 수 있었기에 더욱 가슴에 와 닿게 한 책이어서 좋았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8-08-27 18: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8-09-10 09: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치유 2008-08-29 02: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늘 현실에 안주하고픈 사람이라서 기회가 되면 꼭 읽어야겟어요.

전호인 2008-09-10 09:40   좋아요 0 | URL
생각은 늘 하지만 행동으로 옮긴다는 것이 늘 만만치 않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