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하지 않았다. 그렇다고 우중충하지도 않았다.
연극이 시작되고 90여분 내내 잔잔하고 애틋했다.
누구를 만나서 친해지고 사랑하고, 맺어지고 헤어지는 것이 남녀간의 일일수도 있다.
연극 "마지막 20분 동안 말하다"는 남녀간 사랑 중에서 다시 만날 수 없는 영원한 이별이었기에 더 애틋하고 간절했다. 그래서 마지막 엔딩에서는 코끝이 찡했다.

연극은 암묵적으로 관객들에게 '누군가를 순수하게 사랑해 본 적이 있나', '당신은 그 사랑을 어떻게 기억하고 있나'라는 질문을 던진다. 그렇게 '그 쪽'이라 불리는 남자와 '거기'라고 불리는 여자. 두 주인공을 중심으로 가로등불 아래 벤치에서의 사랑 이야기가 전개된다.

사람이 사람을 만나는 것은 천만번 정도의 인연이 있어야 가능하다는 남자주인공의 이야기 처럼 모르는 남자와 여자가 우연히 만나 대화를 이어 간다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다. 넉살 좋은 남자주인공이 엉뚱하게 던지는 질문을 시큰둥하다못해 귀찮게 여기는 듯 하면서도 꼬박꼬박 답변을 하는 여주인공을 보면서 인연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볼 수 있었다. 우연히 작은 인연을 통해 만나고 갖가지의 사랑이 싹틈을 되돌아 보게 된다. 그저 천진 난만한 21세기의 인스턴트식 사랑이야기인 줄 알았는 데 후반으로 전개될 수록 묘한 분위기와 평범하지 않은 상투적인 멜로 이상의  사랑이야기임을 알게 된다.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지만 일상에 지쳐 잊고 지냈던 애틋한 사랑의 기억을 살려 볼 수도 있고 두 남녀의 사랑과 기억을 훔쳐보면서 잊은 듯 했던 순수와 감성을 자극받을 수도 있다.

오랫동안 아쉽고 그리웠던 혼자만의 사랑, 다른 인연이 되었지만 다시 이어진 만남 그리고 추억만들기, 새로운 인연으로 맺은 사랑과 그 때의 즐겁고 유쾌했던 사랑의 추억과 지금의 행복, 또 다른 새로운 사랑들!

감성을 자아내는 아날로그적 사랑을 만나고 싶다면 "마지막 20분 동안 말하다"를 통해 가슴속부터 짠하게 다가오는 진실된 사랑을 느껴 보자.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ephistopheles 2008-07-31 15: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남자 여자의 사랑의 감정이 아니지만 제가 이곳에서 전호인님을 만나것도 어쩌면 천만분의 1의 확률의 인연이 아닐까 싶사옵니다..오호호

전호인 2008-08-21 17:22   좋아요 0 | URL
맞습니다. 그런 작은 인연을 통해 심적인 교감을 얻고 의기투합할 수 있다고 봅니다. 앞으로 좋은 인연이었음 합니다.

바람돌이 2008-07-31 23: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나 이제 메피님은 전호인님께까지 추파를.... 오호호~~ ^^;;
그나저나 저는 연극본지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는군요. 그놈의 어린이 뮤지컬 말구요. ㅠ.ㅠ

전호인 2008-08-21 17:23   좋아요 0 | URL
ㅎㅎㅎ, 서로 좋은 인연될 수 있도록 바람님도 한다리 걸치시지요.
살다가 고개한번 돌리면 볼 수 있는 데 라는 생각을 가끔하곤 합니다.

소나무집 2008-08-01 16: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남자들도 이런 이야기에 코끝이 찡해지는군요.
연극 보고 싶어요.
왜 가슴속부터 짠해지는 사랑에 대한 기억은 같이 살고 있는 이가 아닌지 모르겠어요.
요거 우리 서방님한테 비밀입니다요.

전호인 2008-08-21 17:27   좋아요 0 | URL
제가 사실 워낙 감수성이 예민합니다.
감정 또한 여리기도 하구요. ㅋㅋ
슬픈 드라마를 보면 옆지기와 같이 눈물을 흘리기도 하니까 아실만 하죠?
굳이 옆지기가 아니라도 누구에게나 아련한 사랑은 있을 것 같아요
그렇게 이해하면 되죠 뭐...

순오기 2008-08-01 18: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희미한 옛사랑의 그림자를 떠올려야 하나요?^^
코끝이 찡해지는 느낌~~~ 알거 같아요.

전호인 2008-08-21 17:27   좋아요 0 | URL
그렇죠.
그런데 너무 슬픈사랑이었던 지라 애잔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