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따구리 소리가 딱따그르르
숲의 고요를 맑게 깨우는 것은
고요가 소리에게 환하게 길을
내어주기 때문이다,
고요가 제 몸을
짜릿짜릿하게 빌려주기 때문이다.

딱따구리 소리가 또 한 번 딱따그르르
숲 전체를 두루 울릴 수 있는 것은
숲의 나무와 이파리와 공기와 햇살
숲을 지나는 계곡의 물소리까지 서로
딱, 하나가 되기 때문이다.

- 김선태, ‘딱따구리 소리’ 전문
--------------------------------------------------------------------------
고요가 제 몸을 짜릿짜릿하게 빌려주고
나무와 이파리와 공기와 햇살과 계곡 물소리가
어느 정점에서 딱, 만나 빚어내는 소리.

귀 기울여 보세요. 그리고 들어보세요.
세상을 맑게 울리는 자연의 소리를.

나는 매일 오후(강의가 없을 때)
연수원 산책로와 연계한 뒷산을
홀로 오르곤 한다.
1시간 30분정도를 등산(산책)할 수 있기에 너무 좋다.
요즘 날파리가 많이 달려들긴 하지만
이렇듯 자연을 벗삼아 산책을 하노라면
짓누르고 있는 세상의 모든 짐을 벗어버릴 수가 있다.

또한 자연이 내뿜는 온갖 냄새를 향유하고
몸으로 느낄 수도 있기에
자연과 한몸이 되는 카타르시스의 세계에 빠져들곤 한다.

가끔 꿩(특히 장끼)이 사람의 인기척에 놀라
후다닥 날아오를 때면 모골이 송연해 지는 놀라움도 겪지만
그들의 평화로운 일상을 깬 것이 죄스러워 조용히 가슴을
쓸어내리는 것으로 대신한다.

지난주까지는 멀리서도 산의 속살을 훤히 들여다 볼 수 있었다.
요즘은 파아란 색으로 옷을 입고 있는 중이고
그 푸르름이 더해가기에 속살을 볼 수는 없지만
직접 산의 몸속으로 들어가는 즐거움이 있어 더욱 좋다.

이제는 내가 그속에 들어있기에 산과 동화되고
산속의 푸근함을 몸으로 느끼는 즐거움속에 푹 빠져있다.
정말 산의 품은 애인의 몸에 안긴 것 처럼 뜨겁고 신선하다.

여러분도 이번주 시간이 되신다면
푸르름이 짙어만 가는 녹음의 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보세요.

온몸으로 느끼는 자연의 간지러움으로 인해
황홀해지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을 겁니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뽀송이 2007-05-09 09: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_*
'...산의 품은 애인의 몸에 안긴 것 처럼 뜨겁고 신선하다.'
제가 아는 분 중에 산을 너무 좋아하는 그 독신남도 이런 말을 하더군요.^^;;
그 분도 시간이 조금만 나면 산을 오르더라구요.^^
전호인님^^ 오늘 하루도 산과 뜨거운 사랑을 하시와요.^.~

세실 2007-05-09 13: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제 저녁에 아이들 태권도학원에 델다주고는 무심천 산책코스를 돌았답니다. 얼굴을 부드럽게 감싸는 시원한 바람을 친구삼아 이런저런 생각하면서 걷다보니 어느덧 한시간이 지났네요. 가끔 홀로 걷는 길도 좋아요~~~

전호인 2007-05-09 1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뽀송이님, 산을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이 보면 우습다고 할런지 모르지만 저는 그냥 산책 정도로 하는 스타일입니다. 산에 오르면 너무 좋다는 것은 대부분이 다 아실것 같네요. 자주는 아니더라도 자연속에 빠져보는 것도 괜챦을 것 같아요. ^*-

세실님, 홀로 걷는 것도 괜챦지요. 혼자있을 때 나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 아닐런지요. 무심천변도 참 많이 변했더라구요. 웰빙형태로 꾸며놓아서 시민들이 즐기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많이 활용하시면 좋을 듯......특히 집과 가깝다고 하니 천혜의 조건이겠네요. 홀로 걷고 산책하는 매력에 빠지면 곤란하긴 하겠지만 그래도 좋더라구요. 그쵸? ^*^

소나무집 2007-05-09 14: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다 근처로 이사 와서 산에 자주 못 가네요.
과천 살 땐 관악산이랑 청계산에 수시로 다녔거든요.
여기도 산은 있지만 남편이 데려가주지 않으니 낯설어 선뜻 가지지 않는구만요.

전호인 2007-05-09 18: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나무집님, 연고가 없는 남해에서 고생하시는 것은 아니시지요.
과천이야말로 산으로 둘러쌓여 있다보니 산이 드문 그곳에서 많은 부러움을 느끼시 것 같네요. 한번 찾아가 보면 다시 익숙해 지는 것이 산일 겁니다. 주변에서 좋은 곳을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