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공룡 모여라 과학 그림동화 16
버나드 모스트 글 그림, 조병준 옮김 / 비룡소 / 200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 좋아하는 울아들 위해 마련한 책이다.  유일하게 집에 있는 공룡책은 삼성출판사에서 나오는 '공룡' 이라는 책으로 공룡의 이름고 특징이 짧막하게 나오는 책이었다.

'꼬마 공룔 모여라' - 이 책은 그야말로 공룡중에서도 공룡축에도 안들것 같은 꼬마공룡들이 다 모여있는 책이다.  삼성출판사에 '공룡' 책이 공룡의 행동적 특징을 보여준 책이었다면... 이책은 공룡을 크기별로 소개해 놓은 책이라 할수 있다.

30미터가 넘는 세상에서 제일 큰 공룡인 울트라사우루스 부터 침대옆에 함께 자면 좋을것 같은 20센티미터의 곰돌이 인형보다 작은 무스사우루스까지 공룡의 크기는 참 다양하기도 하다.

특히 2미터 정도의  작은 공룡들을 총 집합 시켜 놓은 책 내용은... 주위의 놀이기구라든가 생활용품들과 공룡의 크기를 적절하게 비유해 놓고  있어 크기를 짐작하기가 훨씬더 쉽고 재미있다.

개인적으로 가방에 쏙 들어갈것 같은 40센티미터의 세기사우루스가 참 마음에 든다... 가방속에 넣어 다니다가 혹시 치안이라도 만나면 그 가방을 던져주고 오면 어떨까??... (뒷일은 책임질수 없다 ㅋㅋㅋ)

그 자취를 감춰버린 동물이지만, 지금 살아있는 동물들과의 연관성을 찾아보며 이름과 특징을 이야기 해보면 더 재미있는 책이 될것 같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리포터7 2006-08-08 1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도 공룡 좋아하는 아들넘 땜에 공룡책 무진장 많이 봤답니다^^요즘은 아들이 좀 뜸한데요..제가 자꾸 찾게 되어요..ㅋㅋ

똘이맘, 또또맘 2006-08-09 09: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들이 좋아하는건 비슷한 가봐요... 혹시 아들님 5살때 포크레인도 좋아했나요??

해리포터7 2006-08-09 1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포크레인 장난감은 네~ 물론이죠..그걸루 맨날 장난감 들어올리고 내리는 놀이를 하고 놀았답니당 ㅋㅋㅋ

똘이맘, 또또맘 2006-08-09 1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랬군요. 포터님 안그래도 울 아이 7살쯤(2년후) 되면 놀잇감 어떤걸로 준비해야 하나 가끔 생각해 보곤 했었는데... 포터님 한테 도움 받으면 되겠군요... 성질 급한 엄마죠?? 행동은 굼뜨면서...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