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만한 엄마의 가슴에 안겨 아기는 젓을 빨고

   책을 읽던 아빠는 매미 소리 속에서 잠이 들었다.

   장마 그친 하늘에 무지개 떠도

                               멍하니 바라볼 뿐

                               누구 하나 예쁘다고 소리 내지 않는다.

                               느리고 느리도다

                               고요하도다

                            인간의 세상이 이렇게 게으르니

                           신도 더 이상 할 일이 없다

 

                                                                                                                           '성자가 된개' 유자효 시집 중에서...

 

지리한 장마가 끝나고 어서 색색가지 무지개를 볼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어릴적  비온뒤 평상에 앉아 보던 그 색깔고운 선명한  무지개를 한번만 더 볼수 있으면 좋으련만.

할일없이 대청마루에 앉아 매미소리를 들으며 책을 읽다가 ... 자다가... 이런 여유 한번 부려 보고 싶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치유 2006-07-10 13: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인간이 이렇게 게으르니....
정말 게으름 그 자체로 축 쳐져서 한번쯤 게으르고 싶을 때가 있답니다..^^&

오전부터 여긴 비가 내리는데 정말 오랫동안 비만 내렸던 것 처럼 빨리 맑게 개인 하늘이 그리운 날이랍니다..바람도 많이 불고 비도 많이 내리는데 조심하세요..
알라딘마을이 궁금한데 할 일은 많고 갈등이 심하네요..ㅋㅋ

똘이맘, 또또맘 2006-07-10 13: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그래도 출근 해서는 집안일 일단 접어놓고 종종 알라딘에 들어와 볼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배꽃님...바쁘시더라도 소식 자주 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