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 개정판
한비야 지음 / 푸른숲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을 걸었다.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할 것 없이 걷고 걸어 그 종착점 우리나라를 발로 밟고 걸으며 우리의 사람을 만난다.

사실 난 한비야의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우리나라를 걸어서 종단하는 여자이야기를 통해 그녀가 세계여행도 했다는 것을 알았고

그후 중국에서 연수를 하고 지금은 세계구호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작은 체구의 그녀가 이렇게도 다양하고 넓게 활동을 한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결혼도 하지 않고 좋은 직장도 마다하고 남들과 다르게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은 하며 산다는 것이 정말로 신기했다.

특히 이 책은 우리나라를 여행한 것이라 가슴이 답답하고 정말로 떠나고 싶을 때 대리만족을 주는 책이다.

게다가 자동차 타고 콘도에서 편하게 자고 오는 여행이 아니라 두 발로 걸어서 발길 닿는 곳에서 하루밤 자고 함께 걷고 싶으면 친구들과 합류하여 걷고, 방송 인터뷰도 하고 가장 좋은 도보여행길을 추천하고 길을 걷다가 지방의 사람들을 만나는 여행이 내겐 쉽게 느껴지지 않아 더욱 경이롭고 재밌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설악산을 혼자 걷는 부분이다. 입산통제가 된 산길을 혼자 걸으며 맨발로 온 산을 만끽하는 장면은 너무나 부러웠다.그만큼 간절히 원했기에 가능한 일이다. 한비야는 무슨일이든 간절히 원하고 노력하고 꼭 이루어낸다. 만화주인공처럼, 대장금처럼 보고 배울 점이 너무 많다.

"해 보지도 않고 어떻게 아냐"고 했던 그녀의 아버지 말처럼 그녀는 무슨 일이든 씩씩하게 해낸다.

오늘 그녀처럼 하고 싶은 일을 당당하게 도전하여 성취하는 삶을 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