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의 필살기
구본형 지음 / 다산라이프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정말 열심히 하는데 마치 다람쥐 쳇바퀴 돌듯 모든 활동이 무의미하게 느껴지고, 내가 거대한 기계의 작은 부속품 같다는 생각이 들 떄가 있다.

내가 아니어도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은 일상을 우울하게 만든다. 그래서 짜증을 내고, 하던 일도 더 열심히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시기에 적절하게 이 책을 만났다. 같은 일을 하지만 미래의 일을 준비하고 마음속에는 꽉찬 석류알을 만나는 느낌이랄까?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 이 책을 읽고 행복을 배우고, 희망을 한가득 담았다.



이 책은 자기 혁명, 정신적 혁명에 대한 이야기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시키는 일을 하는 낙타의 삶이 아니라 스스로 마음대로 살 수 있는 사자의 삶을 사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자신만의 필살기를 만들고 창조적이고 혁신적으로 사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책을 읽는 내내 행복했다. 무언가 특별한 비법을 나 혼자 배우는 느낌이 들어서 말이다.

1. 가장 수익률이 높은 투자는 바로 자신에 대한 투자이다.

2. 당신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단 한 가지(재능,집중 육성,습관화)

3. 필살기는 잘사는 법이다.(좋아하는 일을 하다 죽을 것이고, 죽음이 곧 퇴직인 삶을 살 것이다)

자신을 경영하고 변화하는 시작에 이 책을 읽는다면 많은 도움이 된다. 연예인들만 개인기가 있는 것이 아니다. 직장인들에게도 개인기, 장기, 필살기가 필요하다. 일을 즐기기 위해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말이다.

내 업무를 20개의 조각으로 나누고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일을 찾아 집중육성하여 필살기를 만드는 것이다. 적어도 그 일에 대해서는 누구도 나를 따를 수 없도록 강점경영을 한다.

같은 일이라도 '다 그래'가 아니라 아니 달라, 내가 하면 무언가 다른 그 무엇을 만들어내어 창의적이로 행복한 삶을 살게 된다.

'미리 쓰는 나의 성공 스토리'는 좋은 본보기이다. 그냥 교사가 아니라 독서치료 전문가, 친환경 어린이 정원사,여성교육버팀목,마음혁신가 등등으로 직업적 유토피아를 정하고 스스로 실천해나간다.

"터닝포인트 스토리"는 나를 내 꿈으로 이끄는 찬란한 황금수레다. 입에서 입으로, 가슴에서 가슴으로 이야기가 흐르도록 매혹적인 이야기를 만들어야 한다. 그 속에 거부할 수 없는 운명이 있어야 한다. 

지금부터 시작하자. 나의 필살기를 찾자. 그리고 늘 새롭고 늘 창의적으로 일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