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도깨비 책귀신 1
이상배 글, 백명식 그림 / 처음주니어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책 읽는 000>가 너무 많아서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한 참을 생각했다. <책 먹는 여우>,<책 읽는 바둑이>,<도서관으로 간 사자>등등 비슷비슷한 제목이 너무 많다. 하지만 이 책은 도깨비가 들어가는 것이 독특하다. 

도꺠비를 좋아하는 작가의 도깨비 이야기 

고리짝 도꺠비, 빗자루 도깨비,공책 도깨비가  사람으로 변해서 사람들을 관찰하고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는다. 

그런데 돈만 하는 구두쇠 영감에게서 빼앗은 돈으로 무엇을 할까? 땅을 살까, 집을 살까. 고민고민하다가 선비와의 내기를 하게 된다. 

선비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모르지만 우연한 선문답을 하게 된다. 

도깨비들은 선비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찾기 위해 똑똑한 옛조상 세종대왕을 만난다. 

세종대왕을 찾아가 답을 구하고 또 그 답을 해석하기 위해 다시 찾아간다.  

책을 선물하고 책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글과 책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도깨비들처럼 아이들에게도 책을 좋아하게 되는 계기가 필요하다. 

닌텐도나 텔레비전, 컴퓨터 오락보다 재미난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알려줄 필요가 있다. 

그 무궁무진한 재미의 바다에 풍덩 빠져보아야하는데... 돈보다 더 좋은 것이 있다는 것을 직접 체험해 보아야 하는데 말이다. 

천국은 도서관처럼 생겼을 것이다. 책을 읽는 것이 그 무엇보다 행복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제일가는 책 부자는 세종대왕일거야. 

도깨비들이 나오고 도깨비들의 돈으로 '책읽는 도꺠비 도서관'이 만들어지고 그 도서관 옥상 다락방에 세 도깨비가 살면서 책읽는 사람들 옆에서 자신들이 책을 보거나 깔깔 웃거나 하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재밌다. 주말에는 그 도깨비를 만나러 일부러 도서관에 가야겠다. 

이 책을 읽고 우리 아들, 딸이 흥미를 느끼고 책을 좋아하게 되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아직은 글자가 많다고 거부한다. 초등 3,4학년은 되어야 읽을 수 있는 분량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