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학생이면 꼭 배워야 할 힐러리 파워 - 세계 여학생들의 롤모델 힐러리 클린턴의 공부와 인생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3
데니스 에이브람스 지음, 정경옥 옮김 / 명진출판사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대통령의 아내가 아닌 남편을 대통령으로 만든 여자, 그리고 스스로 대통령이 되고 싶은 여자

 

주체적이고 능동적이고 활동적인 여성상을 보여준 그녀의 삶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어린시절, 부모이야기, 학창시절,클링턴과의 연애이야기,결혼후의 대외 활동들 그리고 대선 기간, 그리고 상원위원이 되고 스스로 대통령 후보 경선을 치른 것, 그리고 지금 국방장관으로 역할을 하는 동안이 모두 기록되어 있다.

 

어떤 일이든 벽에 부딪혔을때 물러나지 않고 준비하고 그 벽을 뚫고 나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여자라서 할 수 없다고 했던 일들을  모든 고정관념과 상식에서 벗어나 해결해 나아갔다.

그래서 항상 구설수에 오르고 힘들었지만 진심으로 대하고 노력하고 실천해서 자신의 목표를 이루어 내었다.  

 

 힐러리는 늘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꺠는 역할을 헀고, 무슨 일에서든 최초가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힐러리에게 이례적이라는 것이 그다지 특별할 것도 아니었다.

웰즐리여대에서 학생대표로는 처음으로 졸업연설을 헀던 것을 시작으로 남들이 가지 ㅇ낳은 길을 거침없이 달려온 힐러리였다.

아탄소에서는 직업을 가진 이례적인 주지사 부인이었고, 법률회사 역사상 최초의 여성 경영자였으며 누구보다 국정에 깊게 관여한 프스트 레이디였다.



결혼이라는 것도 남자에게 구속되는 것이라 생각하지 않고 동반자, 동지로 생각했으며 여러 어려운 점이 있어도 평정심을 잃지 않으려고 했다. 다른 사람이 무어라 하든 자신의 가정과 행복을 진실되게 지켰다. 이런 그녀의 모든 일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 받게 되었고 여성 리더로 부각되었다.


정말 기구한 여성의 삶이지만 무언가 뿌듯하고 상징적인 삶이다.

보고 배울 점이 참 많다.

지금 당장 꿈의 설계도를 만들고 하나하나 실천해가자. 꿈이 있는 사람만이 그 꿈을 현실화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