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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4세 읽기
아이즐북스 연구개발실 엮음 / 아이즐북스 / 2004년 4월
절판
연령별 학습지를 마트에 있는 서점에 갈 때마다 한 권씩 산다. 방학때는 늘 세트로 4,5권씩 사서 공부를 시키곤 한다.
아이즐 시리즈는 한글, 읽기, 수학, 미로, 탐구, 생활, 창의력, 그리기가 되어서 시리즈를 세일해서 산 기억이 있다. 다른 책은 일회적이라서 다 소실 되고 이 책 <읽기>책만 남았다.
읽기 책은 동화책을 가지고 활동한 것이라서 보관하고 두고 볼 만하다.요쿠르트병으로 만든 물고기와 토끼가 나오는 토끼전은 나중엔 재활용품으로 미술숙제를 할 때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황금거위 이야기는 스티커를 붙이면서 이야기를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부분이다. 책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스티커는 좋아하니 그냥 넘기지 못하고 읽게 된다.
4,5살이 되어서 쓰기는 힘든 작업이다. 글자 익히는 것도 기술이니 재미나고 쉽게 가르치는 것이 좋다. 표에서 글자를 찾아 동그라미를 한다.
<해와 바람의 내기>에서는 그림에서 연상되는 부분을 찾아 오려서 붙이는 것이다. 그러면 글을 안 읽을 수가 없다
마지막 장에서는 앞에서 읽은 내용을 총정리하는 그림이 나온다. 물론 스티커를 붙이면서 활동하는 것이다.
재미자람의 다른 과목도 재미있지만 읽기가 가장 맘에 든다.본문만 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활동거리를 제공하여 재미를 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