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뷰] 아이즐북스 놀이책 - 사진리뷰 올려주세요~ 5분께 적립금 2만원을 드립니다!!
만4세 읽기
아이즐북스 연구개발실 엮음 / 아이즐북스 / 2004년 4월
절판


연령별 학습지를 마트에 있는 서점에 갈 때마다 한 권씩 산다. 방학때는 늘 세트로 4,5권씩 사서 공부를 시키곤 한다.

아이즐 시리즈는 한글, 읽기, 수학, 미로, 탐구, 생활, 창의력, 그리기가 되어서 시리즈를 세일해서 산 기억이 있다. 다른 책은 일회적이라서 다 소실 되고 이 책 <읽기>책만 남았다.
읽기 책은 동화책을 가지고 활동한 것이라서 보관하고 두고 볼 만하다.요쿠르트병으로 만든 물고기와 토끼가 나오는 토끼전은 나중엔 재활용품으로 미술숙제를 할 때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황금거위 이야기는 스티커를 붙이면서 이야기를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부분이다. 책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스티커는 좋아하니 그냥 넘기지 못하고 읽게 된다.

4,5살이 되어서 쓰기는 힘든 작업이다. 글자 익히는 것도 기술이니 재미나고 쉽게 가르치는 것이 좋다. 표에서 글자를 찾아 동그라미를 한다.

<해와 바람의 내기>에서는 그림에서 연상되는 부분을 찾아 오려서 붙이는 것이다. 그러면 글을 안 읽을 수가 없다

마지막 장에서는 앞에서 읽은 내용을 총정리하는 그림이 나온다. 물론 스티커를 붙이면서 활동하는 것이다.
재미자람의 다른 과목도 재미있지만 읽기가 가장 맘에 든다.본문만 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활동거리를 제공하여 재미를 주기 때문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잎싹 2009-04-22 2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괜찮은 책이네요. 잘 보구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