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읽기능력이 평생성적을 좌우한다 - 상위 5%를 결정짓는 학년별.과목별 읽기 전략
김명미 지음 / 글담출판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엄마의 마음은 내 아이가 다른 아이들 보다 공부를 잘하고 똑똑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엄마의 기대 때문에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고 조기 교육을 시킨다. 

그런데 엄마가 하는 그런 행동들이 아이에게 독이 되는 것이었다. 

아이에게 중요한 것은 학원교육이나 어려운 영재 교육이 아닌 읽기 능력이었다. 

한글을 깨치고 글을 읽는 다고 읽기 능력이 무조건 형성되는 것이 아니다. 

글의 핵심을 알고 학년에 맞게 글을 이해하고 생각하고 글로 표현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국어시간에 배우는 여러 활동들이 모두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활동들이었다. 글의 종류에 맞게 목적을 가지고 읽고, 배경지식을 풍부히 하고 배경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어휘력을 높이고, 제목이나 내용에 대해 작가에게 질문을 던지는 일련의 활동들이 읽기능력을 키우는 활동들이었다.  

그리고 문제집을 많이 푸는 것 보다는  다양한 책을 읽고 독해력을 키우고 배경지식을 쌓는 것이 도 유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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