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정한 OOO을 위한 추천도서!

컴퓨터 게임만 4,5시간 하다가 잠을 못자고 퀭한 눈으로 등교하는 아이들에게 컴퓨터 오락보다 재미있고 감동적인 책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NBA스타 플에이러가 되기 위한 노력하는 소년의 노력과 땀이 그려진다. 

시련앞에서 좌절하지 않고 꿋꿋하게 살아가는 소년들의 모습이 나타나서 청소년들에게 힘이 될 것이다. 

 

 

 

 

80년대 냉전체제와 군사정권기에 바른 말을 하다가는 감옥에 가기 십상이었다. 신영복 씨가 감옥에서 보낸 편지를 통해 어떻게 살아야하나는 생각할 수 있다. 

 

 

 

 

 

모두가 냄새나고 더럽다고 강아지똥을 멀리 했어도 강아지똥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정말 소중하게 쓰일 수 있다고 믿고 별을 보며 기다린다. 그리고는 정말 민들레의 거름이 되어 온전하게 자신을 바친다.이 정도면 쉽게 자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성자의 무소유 삶이 겸손한 인생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이 책은 좀 어렵기도 할 것이다. 

 

 

 

 

 

이기주의를 벗어나 공동을 위해 일하며 아무런 보상도 바라지 않는 사람의 행동을 통해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이타주의와 이기주의를 대조해서 생각할 수 있다. 

 

 

 

 

제제와 밍기뉴 나무와의 대화를 통해 진정한 우정과 사랑, 동심을 배울 수 있다.이국적인 이야기를 통해 신선함도 느낄 수 있다. 

 

 

 

 

 

 

어려운 시절 용기와 웃음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세 모자의 이야기 그리고 그런 가족을 지켜주는 이웃의 사랑을 볼 수 있다. 

 

 

 

 

이상한 아저씨의 끊임없는 걷기 행위가 무엇을 말할까? 다람쥐 쳇바퀴 돌듯 그냥 무의미하게 사는 우리들의 삶에서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생각하게 한다.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고 좌절하던 폰더씨가 역사속의 위인을 만나 여러가지 조언을 듣는다. 살다보면 힘들때가 많다.그럴때마다 위대한 사람들이 조언을 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루게릭 병에 걸린 스승님을 만나 그와 죽기 전까지 나누었던 마지막 인생수업이 나타난다. 인생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이고 또 그것을 회복하는 방법을 잔잔하게 들려준다. 

 

 

 

  알을 낳기 위해 폭포위를 거슬러 올라가야하는 연어들의 힘든 행군 속에서 우리들이 사는 삶의 의미를 우의적으로 볼 수 있다.성장의 고통과 아픈 사랑을 알 수 있다. 

 

 

 

 

 

 

 

청소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가장 좋은 작품은 이 작품이다.읽고 읽고 또 읽어도 새록새록 뜻이 묻어나는 좋은 작품이다. 

권위주의, 위선, 물질만능주의, 허무 주의로 인한 인간성 상실을 이야기하면서도 아름답고 순수한 감동을 주는 정말 좋은 작품이다. 

 

 

    

지고지순한 희생적인 사랑의 시들. 읽고 읽고 생각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그런 청소년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인도를 여행하면서 만나는 인도 사람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괜찮아. 노프라블럼. 여유를 배울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