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물고기
J.M.G. 르 클레지오 지음, 최수철 옮김 / 문학동네 / 1998년 1월
구판절판


오 물고기여, 작은 황금 물고기여, 조심하라. 세상에는 너를 노리는 올가미와 그물이 수없이 많으니-6쪽

예닐곱 살무렵에 나는 유괴당했다.-7쪽

나는 어렸을 적부터 사람들이 끊임없이 나를 그물로 잡으려 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나를 끈끈이에 들러붙게 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감상과 그들 자신의 약점으로 내게 덫을 놓았따. 랄라 아스마가 있었고, 그녀의 며느리인 조라, 자밀라 아줌마, 타가디르, 그리고 지금은 후리야가 있었다.-121쪽

라일라야, 너는 아직 어리니까 조금씩 세상을 알아나가기 시작할 거다. 그러면서 이 세상에는 도처에 아름다운 것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될테고, 멀리까지 그것들을 찾아나서게 될 거야.
마치 그가 내게 축복을 내리는 것 같았다. 나는 그에 대한 경의와 사랑으로 몸이 떨리는 것을 느꼈다.-15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