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피용 (반양장)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뫼비우스 그림 / 열린책들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에는 그냥 영화 빠삐용을 생각했었다.

감옥에서 헤매다가 탈출하는 자유의지를 나타내는 책이려니 생각했었다.

그런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이라는 것을 알았고 약간은 과학적이고 약간은 창의적인 내용일 것이라 추측했었다. 하지만 기대를 뛰어넘는 독창성에 읽으면서 정말 혀를 내둘렀다.그는 정말로 기상천외하다.

<개미>나 <나무>를 읽으면서도 깜짝깜짝 놀랐었는데 이 작품도 마찬가지였다.

불의의 교통사고로 가해자나 피해자나 심적인 고통을 겪게 된다. 가해자인 이브는 죄책감으로 고통받다가 아버지가 남겨둔 프로젝트를 생각해 내고 부자 사업가를 만나 우주 범선, 우주 도시를 만들어 새로운 행성으로 가는 계획을 실현해 나간다.피해자인 엘리자베트는 복수심에 불타 동물같은 삶을 살다가 이브의 계획을 알고 그의 계획에 동참하면서 인간으로 돌아온다.

우주선에 대한 여러 과학적인 근거들도 타당하여 마치 잘 쓰여진 과학책을 읽듯 빠져들었다.

그리고 우주선을 타고 새로운 행성으로 갈 사람들을 선발하면서도 여러 인간 군상을 볼 수 있어서 재미가 있었다.

우리가 사는 지구에 대해 , 환경에 대해 그리고 미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좋은 작품이다.

나도 그 큰 우주 도시에 탑승하여 멋진 신세계에 가 보고 싶다.

살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이 곳을 벗어나고 싶어하는 사람에게는 충분한 대리 만족을 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애벌레가 허물을 벗고 나비가 되어 하늘을 날듯이 자유롭게 훨훨 날게 하는 자유로운 상상을 할 수 있게 하는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