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넌 부자가 될 거야
마르크 피오렌티노 지음, 김성희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06년 1월
평점 :
품절


글의 형태는 마시멜로 이야기와 비슷하다.

마시멜로 이야기가 운전기사와 사장의 대화였다면 이 책은 아들과 아버지의 대화이다.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아들에게 아버지가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아버지는 이미 금융업에 종사하는 전문가였지만 부자가 되고 싶다는 아들에게 명쾌한 대답을 하기는 어렵다.

도대체 얼마나 있어야 부자인 것일까?, 돈을 벌려면 어느 길로 가야 할까?, 연예인? 운동선수? 샐러리맨?아니면 사업?

프랑스 책이라 프랑스의 여러 정책과 화폐단위가 나와서 이해하기가 조금 어렵기는 해도 치환해서 이해하면 어느정도 이해가 된다.

아버지가 제시한 부자의 왕도는

대기업에 들어가 3년 정도 회사 돌아가는 것을 파악하고 흥미를 느끼거나 시대의 바람을 타고 있는 분야를 선정하여 더 공부한다.  MBA가 이상적이다. 아시아쪽 사람들 정서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해. 그리고 회사를 차리는 거야.그러기 위해서 그 계통의 리더가 일하는 회사에서 2년간 일하면서 배우던지 금융이나 컨설팅 쪽 미국계 회사에 들어가...

평생 학생이다. 학습곡선이 마이너스를 그리는 순간 그 사람의 끝이 보인단다.

배우는 것을 멈춰서는 안 돼. 그 후 괜찮은 회사를 차리거나 괜찮은 회사에서 파트너가 되는 거야. 거기에 병행해서 부동산에 투자하는 거야. 돈을 모으는 지렛대를 활용하여...

25-50 칵테일 성공법

쉰살에 2500만 유로 벌기 끝...

항상 기본이 되는 것은 돌처럼 진덕지게, 끈질기게이며

천리를 갈 사람은 석 달치 양식을 준비하는 마음이다. 멀리 가기 위해 많이 준비하는 자세이다.

내 아이들도 그리고 나도   항상 준비하고 노력하는 자세가 부자를 만들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