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이야기 마시멜로 이야기 1
호아킴 데 포사다 외 지음, 정지영 외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0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엣날에 <내 영혼의 닭고기 수프(?)>라는 비슷한 책이 성공하지 못한 이유를 들은 적이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닭고기 수프는 인상적이지 못하다. 그래서 참패를 했다고 한다. 반면 비슷한 시기에 출판된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3편까지 나오며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마시멜로 이야기>도 제목이 <사탕 이야기>나 <떡 이야기>였다면 우리나라 정서에 더 맞지 않았을까 싶다.마시멜로가 난 캐릭터에 관한 이야기인 줄 알았다. 하얀색 통통한 인형이 마시멜로 였던 것 같은데...

누구에게 선물할려고 주문했는데 미니북까지 딸려와서 미니북만 내가 갖게 되었다. 미니북이 어찌나 앙증맞고 귀엽던지 버스나 전철에서 한 두시간 가량 혼자만의 시간을 갖을 때 읽기에 딱 좋다. 게다가 다이어리나 메모장의 기능까지 하니 대만족이다.

운전사 찰리에게 성공한 사장 조나단이 던지는 인생에 대한 질문들 그리고 성공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이야기한다. 아들의 버릇을 고친 아룬 간디의 이야기나 농구장 코트를 계속 점검했던 래리 버드 이야기, 남들이 꺼려했던 포수, 왼손 타자가 되었던 호르헤 포사다 이야기, 가젤과 사자에 비유된 "해가 떠오르면 달려야한다"는 조나단의 아버지의 메모 .... 모두가 성공지향적이고 먹이사슬과 같은 경쟁사회를 나타내지만 그래도 알아두어야할 항목들이다.

명심하라. 내가 원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은 감동을 통해 설득하는 것이다.

또 내일의 성공은 오늘 어떤 준비를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이제부터 나만의 행복, 나만의 떡, 나만의 사탕, 나만의 아이스크림을 찾아 노력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