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만난 애들이랑 요새 뭐하냐,라는 질문을 받고 그 때 재미나게 본 드라마 소개를 해준 적이 있다. 그런데, 줄거리를 이야기하기 시작하니까 너무 부끄러워져서 목소리가 점점 작아졌다. 그 때 내가 신나서 말하기 시작했던 드라마는 제시카 알바가 나오는 다크엔젤(https://search.daum.net/search?w=tv&q=%EB%8B%A4%ED%81%AC%20%EC%97%94%EC%A0%A4%20%EC%8B%9C%EC%A6%8C%201&irk=31151&irt=tv-program&DA=TVP)이었다. 

환혼도 줄거리를 말하려면 부끄럽다. 나는 그걸 믿기로 결심하고 따라가고는 있지만, 그걸 내 입으로 이야기하고 있으면 뭐지, 싶은 순간들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야기하고 싶다. 믿기로 결심하고 따라나선다면 재밌을 거라고 말해주고 싶다. 

한 주를 결방하고 지난 주 17,18화를 했다. 


얼음돌을 시험하는 와중에 무덕이와 정진각 술사들이 얼음돌의 결계에 갇혔다. 

얼음돌의 바람 안에서 부연이와 무덕이가 만난다. (무덕이 몸의 찐 주인인 진부연과 환혼으로 낙수가 들어온 무덕이)

부연이는 얼음돌의 힘을 원하는 무덕이에게, '비를 원한다면 홍수를 피할 수 없고, 바람을 원한다면 태풍을 피할 수 없다'고 '힘을 원하면서 네가 기쁠만큼만 힘을 누릴 수는 없어'라고 말한다. 환혼,이라는 설정자체가 가지는 어지러움 때문에, 진부연의 몸 안에 진부연의 영혼과 사로잡힌 낙수 조영의 영혼이 서로 다른 존재인 양 이야기한다. 

결계에 함께 갇힌 장욱은 무덕이에게 네게 힘이 돌아오면 좋겠다,면서도 너의 힘이 돌아와서, 뒤도 안 돌아보고 나를 떠날까봐 두렵다고 나를 버리지 말라고 그러면 울 거라고 말한다. 무덕이는 부끄러운 말을 참으로 뻔뻔하게도 한다고 말하는데, 다시 장욱은 부끄러움은 참으면 말할 수 있지만, 후회는 제일 나중에 하는 거라 돌이킬 수 없으니 솔직해지라고 말한다. 

무덕이는 이미 결계 안에서 힘을 찾았고, 그 힘을 자신이 차지하는 방법은 결계 안의 사람들을 모두 죽게 하는 방법 뿐이다. 어려운 선택 앞에서 피하는 중에, 결계에 갇힌 다른 환혼인이 술력을 쓸 수 없는 술사들의 수기를 빼앗고 있고, 장욱이 그를 가두려고 나갔다는 말을 들은 무덕이는 장욱을 찾으러 밀실에 가서는 환혼인을 죽인다. 죽은 줄 알았던 장욱이 살아 있음에 안도하고, 서로의 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한다. 

이게 지난 주말 두 회차의 내용이다. 


써놓으니 낯 부끄럽지만, 부끄러움은 잠시지만 후회는 돌이킬 수 없으니, 더들 보시라고도, 내가 좋아서도 적어놓는다. 

보고, 기사들에 '낙수, 살수의 길 포기하고 블라블라'라는 제목이라 뭐지 싶다. 살수가 뭐 좋은 거라고 되고 싶겠어? 무덕이가 힘을 찾고 싶은 것은 불안정한 환혼인이라는 자신의 상태를 회복하려고 하는 거잖아? 욱이도 그래서 얼음돌을 찾아 주겠다고 했던 거고. 힘을 찾으면, 뒤도 안 돌아보고 떠나고 싶었지만, 결계 안의 모든 생명을 거둬서 갈 수가 없어서 못 가는 거잖아. 뭔가 꽤나 중한 걸 포기한 듯한 뉘앙스는 뭐지,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호우 2022-09-08 09: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환혼‘ 열심히 봤습니다. 요즘 애들이 ‘세계관‘이란 말을 쓰던데 그런 느낌으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보니까 재밌었어요. 같은 드라마 본 사람으로서 공감하여 댓글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