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백한 언덕 풍경 민음사 모던 클래식 61
가즈오 이시구로 지음, 김남주 옮김 / 민음사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즈오 이시구로 특유의 느낌은 여전하지만 <남아있는 나날>과 <나를 보내지 마>가 나는 훨씬 좋았다. 작가의 첫 작품이라 그런지 상징적인 상황들, 인물들이 많아서 치밀하게 인위적으로 엮었다는 느낌이 들어서인 것 같다. 물론, 이런 점 자체가 단점일 수는 없지만 내가 이작가에게 기대한 건 아니니까.

*제목 참 적절하게 잘 지었다. 아련하면서도 허무하고, 외롭고, 상처난 마음과 풍경을 `창백한`이라는 수식어로 표현하다니.

*`웃음을 터뜨렸다`는 문구가 한 50번은 나온 것 같은데, 설마 일부러 그런걸까(허무한 헛웃음?)?그저 잘 쓰는 표현인걸까. 왜 그 문구가 나는 생뚱맞게도 자꾸 거슬릴까. -,.-

*민음사 모던 클래식, 판형도 그렇고 표지도 참 깔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부만두 2015-05-16 08: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이번 봄에 가즈오 이시구로를 처음 읽었어요. 연달아 남아있는 나날, 녹턴, 나를 보내지마 읽고 행복하고 쓸쓸해 했죠. 반갑습니다, 북극곰님. 저희집 막내도 초3 입니다~ ^^

북극곰 2015-05-18 22: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즈오 이히구로 좋죠? 뭔가 쓸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