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고등학교 동창이 메세지를 남겨놨다. 아는 친구인 것 같은데, 맞으면 너무 반갑다고! 머리로 온통 가려진 내 옆얼굴만 보고도 어떻게 알아챘을까? 잠시 신기. 그리고 곧 갈등 시작. 아는 척을 해야 해, 말아야 해? 아는 척을 하는 순간, 20년도 넘는 시간동안 살아온 내 인생을 온통 보고하고 보여줘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말이다.   

먼저, 친구의 일상 및 주변인물들을 스캔한다. 남편님은 사업하는 것 같고, 올려놓은 짧막한 글들은 꽤 유머러스하다. 왠지 부럽네. 마냥 정직하고, 짧고, 실용적인 말씀만 하시는 울 남편님을 생각하니.ㅋ 아들과 딸이 있고 사는 모습은 꽤 풍족해 보인다. (헐... 나 뭐하고 있는 거지? 롤러코스터 여자편을 보고 배꼽을 잡는 이유와 연관이 있지 않을까 싶다만.-..-) 

사실, 나는 그 아이 소식을 드문드문 알고 있었다. 국문과에 진학하고 이후에 통번역대학원에 가서 동시통역을 하고 있단 것 정도. 고만고만하던 친구가 객관적으로 볼때 나보다 훨씬 성공한(?) 것 같은 입지에 있는 것 같아, 왠지 내가 찌부러드는 듯한 느낌은 어쩔 수 없다. 그렇다고 내가 대단히 모자란 생활을 하고 있는 것도 아닌데, 이런 허영은 어디서 오는 걸까. 그렇다고 그 아이가 쭈구렁 밥통으로 살고 있다면 그 기분도 좋지는 않을텐데. 내가 참 우습다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갈등 중이네. 응?....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진주 2011-09-15 12: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페이스북 안 합니다. 앞으로도 할 생각 별로 없구여...
너무 까발라지는 것 싫거든요.
보고 싶은 사람이 있어도...그저, 그 사람 어떻게 사나-하면서
궁금해 하는 게 더 아름답게 느껴져요.
저는 구닥다리 아날로그형 잉간인가봐요. 그게 좋아요^^

북극곰 2011-09-19 14:00   좋아요 0 | URL
저도 아날로그랑 훨씬 친해요. ^^ 진주님, 추석 잘 보내셨죠? 전 연휴에 이어서 쭉 쉬었는데, 휴가가 넘 빡셌던지 다시 또 감기몸살이에요. 건강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