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 - 알라딘 조유식 사장에게 편지보내기 카페를 엽니다.

안녕하세요?    

이 곳 사람들이 좀 유별나죠?  그래서 저는 알라딘을 좋아합니다. 책 많이 읽는 사람들이 책을 "읽고만" 있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책 속에서 나와 세상일에도 관여하고 살아야 하는 거 아닐까요? 서점 주인이시니 아마도 더 잘 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의 1차 목적에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거나 부인하는 것이 아니잖습니까? 알라딘이 다른 기업과는 1%라도 다른 그 이유를 발견할 때 저는 '영원한' 충성고객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수 년간 알라딘에서만 살았던 제가 가격이 조금 더 싼 곳들을 전전긍긍하며 찾아 다니는 꼴은 상상만해도 싫습니다. 어쩌면 조금의 댓가를 더 지불하더라도 '건전한' 기업정신이 있는 서점에서 사는 일이 제게는 더 중요한 일입니다. 갖고 싶은 책이 있더라도 모씨가 대표로 있는 '시*사'에서 책사기를 꺼리는 이유입니다. 부디 책을 소비하는 일에서도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세요.  

이 모두가 알라딘에 대한 애정에서 비롯된 일임은 다 잘 아시지요? 혹 당장의 기업의 손익을 따지고 계시거나, 힘없는 자들의 작은 목소리쯤은 가벼이 무시하시는 분은 설마 아니실테죠? 기업의 미래를 멀리 보신다면 지금 어떻게 행동하시느냐에 대한 해답은 나올거란 생각이 듭니다.  

저는 글을 쓰는 일에는 부지런하지도 못한 사람이지만, 저같이 게으르고 소극적인 사람일지라도 남들이 깔아준 멍석에 서 보지도 않는다데에 왠지 모를 불편함을 느껴서 편지 드립니다. 

부디 조만간 사장님의 답편지를 뵙기를 고대합니다. 그래서 세 밑에 맘놓고 책선물을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댓글(5)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드팀전 2009-12-16 12: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첨 인사드려요.

'서점 주인 조씨'..아..요거 괜찮은 명함인거같아요. 온라인 서점 CEO 이런 것 보다 훨씬 좋게 들리네요..제가 아날로그라서 그런가요 ㅎㅎ

북극곰 2009-12-16 13:22   좋아요 0 | URL
아.. 자주 들여다보는 드팀전님이 이렇게 제 서재에 나타나주시니 어머나 깜짝!입니다. 자주 가긴해도 아직은 제가 드팀전님 글에서 길을 잃곤 하기 때문에 진득히 못보는 글도 있긴 하죠. ^^ 좋은 하루 보내세요!

마노아 2009-12-16 1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서점 주인이라고 칭하시니까 더 정겹네요. 거리감도 줄어들구요.^^

북극곰 2009-12-16 13:10   좋아요 0 | URL
반갑습니다. 매일 숨어?살면서 여러 분들의 글만 봐오다가 이렇게 인사주시니 감사하면서도 새삼 쑥스럽네요. 게다가 이런 꽃미남의 등장이라니욧~!^--^

2009-12-16 16:2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