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에 이어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Social Media)가 확산되면서 매스미디어 중심의 소통 전략에 일대 혁신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란 ‘일반인이 주도하는 개방적이고 서로 소통이 가능한 매체’를 뜻하는 용어로 뉴미디어 회사인 가이드와이어그룹의 창업자 크리스 시플리가 2004년 ‘더 블로그온 콘퍼런스’(The BlogOn Conference)에서 처음 사용했다고 합니다. 바야흐로 '소셜 미디어'의 시대를 맞아, 봇물처럼 쏟아지는 TGIF(Twitter, Google, iPhone, Facebook) 관련 도서들 중 주목할 만한 책들을 모았습니다.
 |
소셜미디어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실질적인 마케팅 기법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책으로, 일본의 저명한 마케팅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을 중심으로 저술한 실질적인 마케팅 실전 교과서이다. 대기업, 중소기업, 1인 기업 등 각 기업의 규모에 맞게 마케팅의 기법을 세분화시켰다. 저자는 기업의 특성을 분류하여 마케팅의 기본전략부터 활용방안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짚어가며 소셜미디어마케팅은 더 이상 어려운 분야가 아님을 책의 여러 부분에서 강조한다. |
 |
소셜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10%의 마케터들을 위한 책이 아닌, 오히려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나머지 90%를 위한 책이다. 새롭고 역동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파워 덕분에 비즈니스 세계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더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온라인 툴을 사용해 브랜드를 확장하고, 고객 니즈를 창출하며, 고객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적혀 있는 ‘마케터들을 위한 매뉴얼서’다.
|
 |
저자 에릭 퀄먼은 소셜미디어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날카롭게 분석함으로써 앞으로의 전망과, 기업들이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예측한다. 그는 소셜미디어가 어떻게 기업의 상품 생산, 마케팅, 판매 방식을 바꾸는지, 어떻게 비효율적인 마케팅 전술과 중간매개자를 없애는지, 어떻게 기업들이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지를 파헤친다. |
 |
전 세계에 비밀리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센터를 통해 지금도 4시간마다 국회도서관 분량의 정보를 수집하는 구글. 뉴요커 칼럼니스트이자, 지난 3년 여간 구글의 경영 일선에 들어가 그들의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본 저자가 지난 10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거기에 루퍼트 머독을 비롯한 유수 기업들의 경영자들이 직접 털어놓은 현실에 대한 토로까지 덧붙여, 기존 미디어그룹들이 처한 진퇴양난의 처지를 낱낱이 파헤친다. |
 |
트위터를 사용하는 것은 자전거를 배우는 것과 같다. “140자로 자신의 이야기를 떠드는 것에 무슨 의미가 있을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겐 이 책의 한국사례와 부록에서 트위터를 즐길 수 있는 방법과 만화로 만들어진 트위터의 이해를 보고 따라하면 어느덧 트위터에 빠져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것이다 |
 |
전 세계를 흥분시키고 있는 페이스북이란 무엇인가에서부터 시작해서 초보자들을 위한 실천 가이드, 여러 기업사례 분석을 통한 페이스북 마케팅 활용방안, 페이스북을 통한 미래변화에 대한 비전과 예측, 고급자들을 위한 실천 가이드에 이르기까지 페이스북의 정의와 How-to, 그리고 그 활용법(마케팅, 개인 브랜딩, 인적 네트워크 등) 등 페이스북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
 |
트위터(T), 구글(G), 아이폰(I), 페이스북(F)의 조합어 TGIF. 많은 사람들이 이미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의 열풍에 함께 하고 있다. 이 책은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등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SNS의 가입절차부터 SNS의 전략적 마케팅 방법, 성공 사례, 나의 사업에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지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기초적인 지식부터 깊이 있는 이론까지 집약해 두었을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실천 파트를 마련했다. |
 |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는, 앱 개발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평범한 대학생이었던 저자가 앱 개발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앱 개발 과정에서 알게 된 모든 것을 담은 책. 앱스토어에서 성공한 앱을 예로 들어 생생한 제작 과정을 들여다보고, 앱을 만들고 등록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과정과 정보를 사진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놓았다. |
 |
아이폰이라는 엄청난 도구를 업무에 100% 활용하고 있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책으로 1부에서는 앱스토어에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사항들을 정리하고, 2부에서는 업무와 관련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있다. 3부에서는 앱스토어의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을 똑똑하게 구별하여 구매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구매 팁을 정리했다. |
 |
'앱스토어'는 아이폰 혹은 아이팟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판매서비스다. 쉽게 말해 아이폰 게임, 유틸리티,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품으로 파는 온라인 오픈마켓인 셈이다. 저자는 앱스토어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생생히 전하고자 무일푼에서 시작해 아이폰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인디 창업자들을 직접 인터뷰해 그들의 코멘트를 책 전반에 담았다. |
 |
트위터 왕초보가 1만 팔로워를 달성하기까지 80일간의 달콤살벌 황홀한 트위터 여행기. 저자 이영균(@mirmong0)이 트위터를 시작한 날로부터 1만 팔로워를 달성하기까지 네이버 블로그에 연재한 <좌충우돌 트위터 적응기>를 책으로 출간한 것이다. 하루하루 부딪히게 되는 각종 사건 사고들, 그리고 트위터를 계기로 맞게 된 긍정적인 변화들, 그리고 시행착오를 거치며 몸으로 익힌 팔로워 늘리기의 비법이 시트콤처럼 펼쳐진다 |
 |
트위터 사용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 저자는 기초적인 트위터 사용법부터 해시태그, 리스트 만들기, 블록 설정, 나아가 어떻게 하면 인기 트위터러가 될 수 있는지 등 독자들이 트위터의 홈페이지를 들여다보고 한번이라도 의문을 품었을 법한 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준다. 설명과 함께 실제 실행 화면이 실려 있어 시각적인 이해도도 높다.
|
 |
가입에서 활용법까지, 트위터 가이드북.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가 쓴 책이어서 기본적으로 비즈니스적인 측면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일반 독자들도 자신들의 용도에 맞게 트위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트위터는 그 매력을 알게 되면 누구나 '중독'될 수밖에 없을 정도로 기존의 인터넷 매체들의 장점을 두루 갖춘 매력적인 도구라고 강조한다. |
 |
기계치, 컴맹도 얼마든지 어플로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아주 쉽게 설명한 아이폰 어플 개발의 워크북. 기획, 개발, 등록, 수익 창출에 이르기까지 어플을 가지고 돈을 벌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것만 골라 이 책에 스마트하게 정리했다. 하루 30분씩 딱 7일만 공부하면 아이폰 앱 스토어에 어플을 등록하는 데 필요한 모든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