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이 책!


필립 퍼키스의 사진강의 노트
필립 퍼키스 지음, 박태희 옮김, 눈빛

'사진을 사랑하는 분께 드리는 기꺼운 고통'
약간은 조심스러운 말이지만, 이 책의 진가는 결국 사진을 몸으로 부대껴 본 사람만이 알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아름답고 사색에 가득찬 이 책의 문장들은 그저 감상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러나 사진을 찍는 사람들에게 그 문장들은 사색이 아니라 고통스런 체득처럼 보입니다. 사진가들은 직접 빛을 따랐고 형태를 좇았으며, 그것을 품에 안아 보려 했으니까요. 해질녘 침묵 속에서 그 밝기와 각도와 색을 달리하며 스러지는 빛은 감상적인 감탄과 경이를 넘어 사진가들에게는 말할 수 없는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빛을 추적해본 사람만이 느끼는 어떤 상실감. 촉감처럼 피부를 스쳐가는 시간의 흐름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분명한 행운입니다.
- 예술/종교/수험서 담당MD : 최원호

최고 평점 도서

사진학 강의
바바라 런던 외 지음, 조윤철 옮김, 포토스페이스

명실상부한 최고의 종합 사진 입문서. 수차례 개정을 통해 최신의 사진 경향을 담은 것은 물론, 테크닉과 이론적 깊이, 사진가로서의 자세 등을 모두 심도있게 다루는 거의 전무후무한 책이다.
평점 : 10.0 / 10.0 (마이리뷰 : 1편)

포토 저널리즘
케네스 코브레 지음, 구자호.이기명 옮김, 청어람미디어

진지한 사진을 원하는 사람들의 필독서. 저널리즘과 다큐멘터리 사진에 있어서의 수많은 딜레마와 기술적 조언으로 가득 차 있다. 엄선된 사진들을 비롯하여 사진 촬영의 윤리에 이르기까지 아마추어들에게까지 깊은 영감을 제공한다.
평점 : 10.0 / 10.0 (마이리뷰 : 1편)

창조적으로 이미지를 보는 법
브라이언 피터슨 지음, 청어람미디어

아름다운 한 컷을 위해 집중해야 할 모든 기초를 담아 놓았다. 구도와 노출에서부터 셔터 찬스에 대한 감각까지, 그야말로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예쁜 사진 입문의 바이블.
평점 : 8.0 / 10.0 (마이리뷰 : 12편)

추천 신간




예술사진의 현재
수잔 브라이트 지음, 이주형 옮김


사진, 찍는 것인가 만드는 것인가
앤 셀린 제이거 지음, 박태희 옮김


현대예술로서의 사진
샬럿 코튼 지음, 권영진 옮김

누적 베스트셀러




타인의 고통
수잔 손택 지음, 이재원 옮김


사진에 관하여
수잔 손택 지음, 이재원 옮김


사진이란 무엇인가
최민식 지음

이 책의 결정적 순간

예술사진의 현재
수잔 브라이트 지음, 이주형 옮김, 월간사진출판사

가장 근본적인 수준에서 모델들은 자신을 드러내고 주목받으려는 욕망을 가진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이들의 욕망과 사진을 찍으려는 나의 욕망은 더 큰 어떤 것을 향한 재료에 불과하다. 인물사진은 그 어떤 것도 정확하게 그려내지 못한다. 원래의 의도는 기록과 왜곡 그리고 재창조 과정을 통해 독특한 어떤 것을 형성한다. 모든 상처는 아름다우며 모든 웃음은 불온해서 그 순간 인물사진은 그 자체만의 진실을 갖게 된다.
- 본문 중에서, 케이티 그래넌의 코멘트

추천 vs 추천

풍요로운 읽기의 다른 방법
존 버거의 글도 그렇지만, 장 모르의 글 역시 정직함이 주는 품격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글이다. 당연한 말이지만 그냥 글만 읽을 일도 아니고, 그냥 사진만 볼 것도 아닌 책으로 한 장 펼쳐놓고 소 여물 씹듯 오래도록 음미하고, 되새김질하며 읽는 글과 사진이란 또 얼마나 풍요로운 읽기의 다른 방법(another way of reading)인가? - 바람구두 님




말하기의 다른 방법
존 버거 지음, 장 모르 사진, 이희재 옮김
사진에서 보는 질감과 냄새
내가 무엇을 찍어야 하는지, 무엇을 찍고자 하는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지 않았었다. 그냥 막연히 멋있는 사진을 생각했고, 선명하고 예쁘게 나오는 사진들을 생각했었다. 나는 사진을 볼때 한 번도 '질감'이라는 걸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런데 이 책의 친절한 안내를 통해 나는 사진속에서 느껴지는 어쩐 질감을 언뜻 보았다. 그 안에서 풍기는 냄새도 맡았다. 흐릿함의 역설적인 진실성도 이 안에 있다. - 꿈꾼 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