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를 위로하는 날 나를 위로 하는 날 가끔은 아주 가끔은 내가 나를 위로할 필요가 있네 큰일 아닌 데도 세상이 끝난 것 같은 죽음을 맛볼 때 남에겐 채 드러나지 않은 나의 허물과 약점들이 나를 잠 못 들게 하고 누구에게도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은 부끄러움에 문 닫고 숨고 싶을 때 괜찮아 괜찮아,

힘을 내라구 이제부터 잘 하면 되잖아 조금은 계면쩍지만 내가 나를 위로하며 조용히 거울 앞에 설 때가 있네 내가 나에게 조금 더 따뜻하고 너그러워지는 동그란 마음,

활짝 웃어주는 마음 남에게 주기 전에 내가 나에게 먼저 주는 위로의 선물이라네

 -이해인의 〈외딴 마음의 빈 집이 되고 싶다〉중에서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오로라가있는곳 2005-09-22 2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이 글을 읽으니 자기 연민과 자기 위로는 다르다는 생각이 드네요..엄연히 정말 너무나 다르군요.. ^^

오랜친구처럼 2005-09-22 2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동감합니다.
자기위로를 통해 가끔은 힘을 낼때가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