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 5대 제국 - 통通박사 조병호의
조병호 지음 / 통독원(땅에쓰신글씨)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기전에 저의 성경지식은 아주 미흡한 수준에 단계에 머물러 있었고, 단 한 번도 성경책을 구약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통독하지도 못하였다. 
시간이 없어서 바쁘다는 핑계로 성경공부를 하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꼭 한 번은 성경을 통독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은데 성경책을 그냥 읽다보면 어렵기도 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많아서 그냥 덮어버리고 포기할 때도 많았다.  

이 책은 아마도 나 같이 성경을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일지도 모르겠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이 책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고 넘어 가야겠습니다. 

이 책은 성경과 밀접한 5대제국 앗수르 제국, 바벨론 제국, 페르시아 제국, 헬라 제국, 로마 제국 그리고 애굽과 성경의 밀접한 관계를 이 책에서는 소개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통독한다는 것은 저 입장에서는 많이 어렵습니다. 그 시대의 역사도 알아야 하고 역사속 많은 나라들과 인물을 알아야 하기에 보조적인 책이 없으면 성경을 읽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서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조금이나마 성경을 읽으면서 많은 이해가 되었다는 것은 저에게 성경이 조금은 쉽게 다가올 수 가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선지자들을 통해 레위기의 말씀대로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는 것이 외교와 국방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지 강대국들의 눈치를 살피는 것이 외교가 아니다라는 것을 보여주십니다.   

역사를 공부하는 것은 미래로 가기 위함입니다. 특히 성경 속의 역사를 공부하는 것은 하나님의 세계경영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공부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책은 성경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모든 민족의 모든 사람을 상랑하시는 하나님의 큰 사랑 이야기를 배웠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찬미 2011-07-05 22: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계시의 말씀을 알아야 진정 하나님의 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계시의 말씀이 증거되고 있습니다.

이 시대 계시록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계시록 안에는 우리 인생의 답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천지 말씀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단 서울 지역에 사시는 분만 가능합니다.

제가 1:1로 성경 전체를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공부하는 시간은 서로 시간을 맞춰서 조율 가능합니다.

성경에 대해서 1:1로 자세히 배우기를 원하시면

010 8375 1440으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