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실버여행 - 대한민국 여행 고수 22인이 친절하게 안내하는
한국여행작가협회 엮음 / 열번째행성(위즈덤하우스)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박2일 실버여행> 이 책은 국내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작가들이 1박2일 일정으로 여행할 수 있는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가족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요즘 여행관련 서적이 많이 출간되지만 핵가족화시대로 인해 소외되었던 노인들과 사회로부터 소외됐던 장애인을 대상으로 출간된 여행서적은 없었던 것 같다. 
바로 이책은 이런 여행에서 소외됐던 노인과 장애인들이 편안하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짧은 일정으로 여행의 안락함과 기쁨을 얻을 수 있게 여행일정이 구성되어 있는 책으로써 여행이 주는 가족의 행복을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상이 노인과 장애인이라고 해서 이 책을 일반인들이 보기에 부적합하다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긴 일정이 아닌 짧은 일정을 원하시는 분, 여행코스가 힘들지 않고 가볍게 할 수 있는 여행을 하고 싶은분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시끄럽고 복잡한 곳이 싫어 조용함과 편안함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 또한 이 책을 활용하다면 아주 좋은 여행지를 추천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실버여행지를 전통과 추억이 있는 여행, 건강한 삶을 위한 웰빙 여행, 일상의 재충전을 위한 휴식 여행, 손자부터 조부까지 함께 떠나는 대가족 여행, 오랜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단체 여행, 성지를 찾아가는 종교 여행 이렇게 6가지 테마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행지 마다 1박2일 추천일정이 있어 장소, 시간, 가는 길이 소개되고 있어서 여행사에서 받아보는 일정처럼 시간에 맞게 여행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입니다. 또한 실버 트래블 팁이라는 단락을 구성하여 여행지에 휠체어 통로가 있는지, 걸어서 어는 정도를 걸어야 하는지, 공연시간은 언제 있는지, 주차장시설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등 여행을 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정보란에서 소개되고 있는 숙박, 맛집, 쇼핑 관련 정보는 여행을 계획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얻을 것입니다. 

이 책을 기회로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 아니면 가족중에 장애를 가진 우리 형제들과의 가족여행을 이번기회에 한 번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저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안계셔서 아버지, 어머니와 이번 여름휴가에는 가까운 곳에라도 다녀와야 겠습니다. 
그리고 노인시설이나 장애인시설에서도 이 책을 참고로 하여 1박2일 짧은 여행을 기획하시면은 시설이용자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사람보다 빠른 것은 대숲을 스쳐 가는 바람뿐이다. 
쉴 새 없이 돌아가는 바쁜 일상 속에서 여행이 주는 미덕은 느리게 걷고 느리게 생각하는 것이다. 
그곳에는 언제 가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숲길이 있고 향이 좋은 차가 있으며, 정원이 있고, 옛 선인들의 정취와 시가 있다. 
느림의 미덕을 실천하는 것. 
자연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것.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인생을 즐기는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