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제 습관을 만드는 부자 에너지 ㅣ 나를 변화시키는 이야기 2
주경희 지음, 김은정 그림 / 세상모든책 / 2008년 12월
평점 :
1997년 IMF 경제 위기 상항과 현재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론에서 시작된 글로벌 경제 위기 상황을 바라보면서 우리들은 또 한 번 경제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IMF시기를 지나오면서 서점가에는 수 많은 경제관련 서적들이 출간이 되었고 특히 부동산, 주식, 펀드 등 재테크 관련 서적이 물 만난 고기처럼 엄청나게 출간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아주 좋은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우리가 어렸을 적 경제라는 과목에서는 이론적 지식, 따분한 내용, 불필요한 용어 들로 인해 그리 재미있는 과목은 아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경제시간에 아이들에게 좀 더 실생활에 가까운 경제 지식을 가르쳤다면 어떠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아마도 그러했으면 카드대란, 펀드대란 등 어려운 시절을 격지 않했을지도 모를 일이다.
이 책에서는 우리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습관을 통해 부자가 되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부자란 한마디로 말해서 곳간에 재물이 쌓이는 만큼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서 자선을 베푸는 거라고 말하고 있다.
돈에 대한 철학 쓸데없는 곳에 돈을 낭비하지 마라! 돈의 가치를 소중히 하라는 이야기 이다.
신용은 경제 생활의 기초다. 약속과 책임. 약속한 것은 꼭 실천해야 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이다.
계획적인 경제 활동이란? 소득, 소비, 저축, 투자, 기부를 함에 있어 구체적이고 계획적인 생각을 가지고 실천을 해야한다.
우리가 시 사회에서 성공하는 것은 대부분 관계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우리들은 사람들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따뜻한 관계, 아름다운 관계가 되도록 늘 노력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밖에도 이책에서는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지식과 습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음으로 이 책을 통해 어릴적 부터 올바른 경제 습관을 배울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