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놀이 - 한글깨치기비법 4
한국초등국어교육연구소 지음 / 정인출판사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요즘 아이들을 보면 초등학교도 들어가기 전부터 한글을 깨치고 입학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또한 한글뿐만이 아니고 영어도 어느정도 교육을 시키고 초등학교에 들어오는 것으로 알고있다.
솔직히 한글은 그렇다 치지만 영어는 제 개인적인 생각에 너무 이른 조기교육에는 반대한다.

우리 큰아이가 올해 다섯 살이 되는데 우리아이에 경우 한정된 단어정도만 읽을수가 있고 쓰기는 숫자 조금 가능합니다. 다른 아이들 보다는 조금 느린편이라 저나 애엄마가 조금은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아이에게 어떻게 한글을 가르칠까 많은 고민을 하고있답니다.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보다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놀이를 통한 한글공부가 제일 좋다고 생각하고 그래야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한글이라는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여 놀이교육에 성취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한글 깨치기 비법 교재는 1권 글자놀이(문식성의 기초와 어휘학습), 2권 읽기놀이(한글읽기), 3권 쓰기놀이(한글쓰기와 받아쓰기), 4권 생각놀이(읽고 쓰면서 생각하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권 글자놀이는 4세정도, 2권 읽기놀이는 5세정도, 3권 쓰기놀이는 6세정도, 4권 생각놀이는 7세정도가 교재를 이용하면 좋을 듯 싶네요. 개인적인 차이는 적용을 하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저는 4권 생각놀이를 가지고 있는데 우리아이에 수준에는 너무 어려워서 아이와 함께 할 수가 없고 나중에 좀더 크면 같이 놀이공부를 할 계획이고 우리아이도 1권 글자놀이부터 했으면 좋게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 아이와 공부를 함에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님의 욕심으로 너무 무리하지 않고 즐겁고 재미있는 방법을 많이 연구하여서 이 교재와 같이 접목을 시킨다면 아주 훌륭한 놀이교육이 되지않게나 하고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