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43인, 이근철 영어를 훔쳤다! 120분 모질게 끝내기 6
이근철 지음 / 21세기북스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근철 선생님하면 생각나는게 예전에 EBS 교육방송에서 너무 재미있게 영어를 가르치는 모습이 떠오르네요. 요즘은 자주는 아니지만 라디오에서 선생님에 목소리를 가끔 듣고 있습니다.
이책은 학생에서부터 주부까지 다양한 계층에 영어를 공부하고 시작하는 분들 중 영어실력이 왕초보인 43인의 영어고민을 저자가 직접 필드에서 경험한 영어학습 노하우를 통해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영어하면 생각나는게 아마도 많은 사람들의 학창시절부터 취업을 하여 직장생활까지 계속 따라다니는 우리의 영원한 숙제와 같은 과제일 것이라 생각할 것입니다.
지금도 다양한 영어교재와 학원등 우리들은 영어를 배우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잘할 수 있을까? 영어회화는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되는지? 쉽고 빨리 끝낼 수 있는 영어문법 공부방법 등 영어 공부와 관련한 여러 질문들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가르쳐 들릴 것입니다.
영어발음, 영문법, 영단어, 영어독해, 영어회화, 영어듣기, 영작문 등 각 분야마다 공부방법이 다 똑같지는 않습니다. 영어공부를 하고자 하는 사람의 영어수준과 사용 목적 등 기준에 따라 공부방법이 다르기에 이 책에서는 자신에 맞는 영어공부 방법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며 또한 아주 좋은 영어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영어공부를 하기전에 이책 첫 장에 나와있는 ‘내 영어 진단 체크’를 보면서 그 결과에 따라 나에게 꼭 맞는 영어학습 방법을 확인하시고 영어공부를 시작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에 구성을 보면 영어발음, 영문법, 영단어, 영어독해, 영어회화, 영어듣기, 영작문 이렇게 7장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영어학습을 하는데 있어 꼭 해결하고 싶은 영어고민을 이야기 하듯 친절하게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그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자료를 통한 실전학습으로 다시 한 번 정리해 주고 있습니다.

책에 내용을 몇가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 영어를 공부할 때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해 보자.
영화를 좋아하면 영화를 보거나 영어로 된 영화 잡지를 읽으시고, 만화를 좋아하면 영어로 된 만화를 보세요.
새로운 정보도 얻고, 영어에 쉽게 질리지 않고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문법 공부를 할 때는 문법용어에 집중하지  말고 예문을 통해서 표현을 차곡차곡 익혀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사’ 입니다.
영어문장 대부분은 동사의 동작을 중심으로 문장의 의미가 확장되는 구조를 취하기 때문에 영어에서는 먼저 동작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동사가 주어 다음에 제일 먼저 나오는 겁니다,
- 핵심문법 공부순서
동사의 시제 → 조동사 → to부정사, 동명사, 분사 → 수동태 → 가정법
- 영어회화표현에 숨어 있는 문법을 이해하도록 노력하는 방법을 추천 합니다.
- 좋은 영어단어책 고르는 방법,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문법문제, 좋은 사전 고르는 방법, 단어장 작성요령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영문법이나 영어회화, 독해 등을 공부하는 학습 목적보다는 영어 전반적인 공부 방법이나 어떻게 공부를 하면 영어를 잘 할수 있을까? 라는 전체적인 영어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입니다.

마지막으로 영어공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연습은 반드시 결과로 나타날 것이므로 포기하지 말고 천천히 꾸준히 하면 자신의 영어실력이 점차 좋아지는 것을 확인 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