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1학년 수학] 서평단 알림
자신만만 기초수학 자신만만 시리즈 2
이혜옥 글, 두루마리 그림 / 아이즐북스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수학하면 먼저 어렵다는 생각이 내 머릿속을 스쳐지나 간다.
아마도 학창시절 수학 문제를 풀매마다 머리에 쥐가 나던 생각이 나기 때문에 그럴 것이다.
수학에 개념이나 원리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단지 그 공식에 대입을 하여 문제를 해결하다보니 새로운 문제를 만날 때 마다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다. 또한 공식을 잊어버리게 되면 그 문제의 해답을 찿지 못하고 헤매곤 하였다.

수학은 단순 공식을 대입한 단순 계산만으로는 수학문제 해결에 있어 한계가 있다.
따라서 어릴때부터 수학의 기초 개념과 원리를 공부하고 이해해야지 만이 어떤 변형된 문제가 주어 지더라도 그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발휘 할 수 있게된다.

수학하면 딱딱하고 재미없는 과목으로 인식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나 또한 학창시절에 수학과목을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다.
그 이유는 아마도 수학을 공부함에 있어 재미있는 공부가 아닌 무조건 문제를 잘 풀어야 하는 강박관념과 개념이나 원리도 모른채 무조건 수학공식을 외워야 하는 그런 공부 방식이었기에 그렇지 않았나 생각해 본다.

이 책에서 소개되고 있는 내용들을 잠깐 들여다 본다면, 10까지의 수 개념, 10의 가르기와 모으기, 덧셈의 원리,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곱셈의 원리, 분수의 기본개념, 지시에 따라 논리적으로 사고하기,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도형의 기초, 도형 움직이기를 통한 공간 개념, 측정, 길이재기, 시간, 시계읽기, 분류와 그래프 등 초등 수학의 기초 개념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초등학교 입학 전 7세정도, 초등학교1,2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면 가장 좋을 듯 싶다.
그리고 수학은 어려운 과목, 재미없는 수업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수학으로 학습지도 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 책으로써 활용 할 수 있를 것이라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이 책에 나오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다양한 그림을 통해 수학의 기본개념과 원리를 학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공부한다면 아이들이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될 것이고 학업성취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