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 이에스시 - 일상 탈출을 위한 이색 제안
<Esc>를 만드는 사람들 엮음 / 한겨레출판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Esc> 컴퓨터 자판에 Esc키 보통 메뉴 창을 닫을 때 사용하거나 이전 창으로 되돌아 갈때 사용을 하지요. 프로그램의 종료를 의미 한다고 해도 될 것입니다.
제가 왜 이 이야기를 하느냐 하면 이 책에 제목이 바로 <Esc 일상 탈출을 위한 이색 제안>이라는 제목에 책이라서 먼저 Esc가 무엇인지를 말 했습니다.
아마도 하던일을 모두 덮고 일상으로의 탈출을 하라는 것 같네요.

이 책에 주된 내용은 '재미' 입니다.
재미란 누군가 시키는 일을 억지로 하지 않는 것이다. 내가 마음이 동하는 걸 하는 순간이다. - 고경태
인생에서 자신만의 걸음걸이가 있다. 그래서 하늘과 땅 사이에 자기 자신만이 있는 순간, 그 찰나가 필요하다. - 박미향
재미는 결과의 명사가 아니라 과정의 명사다. - 김중혁

<Esc> 바쁜 도시 생활을 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바쁘게만 살지말고 일상 탈출을 통한 다양한 놀리문화를 즐기면서 꼭 한 번씩 실천하기를 권하고 있다.
우리의 휴가나 여가생활 하면은 꼭 멀리 가야한다는 생각 부터 하게 되는데 여기기에서는 도심속에서 즐기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일상속에서 할 수 있는 놀이법을 소개하고 있다.
도심속에서 즐기수 있는 알고 타면 더 재미있는 테마파크, 서울의 어느곳에서도 보기 힘든 풍경을 갖고 있는 서울 부암동 산책, 집에 편안한 느낌을 주는 도심속의 별장 레지던스 이용하기 등 도심속 놀이문화를 접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도시에서 바람 쐬는 법 part에서의 도시=서울인 것 같다. 서울이라는 공간적 중심에 내용이 너무 많아 지방에 사는 나에게는 조금은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다.
하지만 서울 부암동은 내가 꼭 한 번은 가보고 싶다.

이 책은 읽으면서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눈으로 보고 넘기면 됩니다.
단지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포스트잇을 붙이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되구요. 나중에 그 포스트잇이 붙인 부분은 좋은 정보와 자료가 될 것입니다.

내가 붙인 포스트잇을 살짝 공개를 한다면 저가항공으로 세계일주 하기, 초보자가 마트 와인 고르는 법, 니콘vs캐논 나의 첫 번째 카메라, 천으로 선물 포장하는 방법등에 살짝 포스트잇을 붙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