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마서 365 : 매일 복음 묵상 3 ㅣ 매일 복음 묵상 3
김석년 지음 / 샘솟는기쁨 / 2024년 11월
평점 :
로마서 365 ‘매일 복음 묵상3’ 이 책은 기독교 신앙의 핵심을 담고 있는 로마서를 매일 한 장씩 읽으며 묵상하면서 단순한 성경 지식 습득을 넘어 영적인 변화를 경험하고 믿음의 깊이를 찾아가는 여정을 함께 합니다.
이 책은 복음의 삶, 그리스도인으로 어떻게 살 것인가? 를 핵심주제로 로마서를 깊이 이해하고 복음의 깊이 있는 이해와 구원의 길을 깨닫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로마서는 사도 바울이 로마 교회에 보낸 편지로, 기독교 신앙의 핵심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가장 논리적으로 잘 설명하고 있는 성경말씀으로 인간이 어떻게 구원받는지, 구원받은 자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나는 다시 한 번 복음의 깊이를 새롭게 깨닫고 복음이 내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게 되는지를 마주할 수 있었다. 또한 믿음과 삶의 가치에 대한 더욱 깊은 이해와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
이 책은 로마서를 매일 한 장씩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각 장의 내용을 간결하게 요약하여 빠르게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해주며, 주요 구절에 대한 해설도 제공하여 복잡한 성경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각 장에서는 묵상과 기도문 그리고 고전의 명문장이 함께하고 있어 로마서를 쉽게 이해하고 로마서의 가르침을 통해 자신의 개인적 신앙의 변화와 영적 성장의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로마서의 각 장을 단순히 요약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시각에서 해석하고 설명함으로써 우리들 마음속에 말씀을 깊이 새기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로마서 12장에서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라는 구절을 통해 내 삶의 모든 영역이 하나님께 드려지는 예배가 되어야 함을 깨닫고 다시 한 번 나의 삶을 돌아 본다.
로마서 14장에서는 '믿음이 연약한 자를 너희가 받되 그의 의견을 비판하지 말라'라는 구절을 통해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인내와 이해심을 키우는 데 결국 모든 것은 기도에서 시작된다.
로마서 16장에서는 '너희가 거룩하게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 그리스도의 모든 교회가 다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라는 구절을 통해 교회의 하나 됨과 성도 간의 사랑과 교제를 강조하는 바울의 메시지를 들었다. 눈을 감으면 내게도 주 안에서 안부를 전해야 할 얼굴들이 떠오른다. 그들을 생각하며 기도를 드려 본다.
'로마서 365 매일 복음 묵상3' 이 책은 로마서 각 장을 읽고 해석하며 묵상하고 기도함으로써 신앙의 깊이를 찾고, 삶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
또한 이 책을 통해 로마서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자신의 신앙을 더욱 성숙시킬 수 있을 것이며 우리들 마음 속에 말씀을 깊이 새기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