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경제 수첩 양철북 청소년 교양 1
크리스티아네 오퍼만.한대희 지음, 신홍민 옮김 / 양철북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들의 학창시절에 배우던 경제는 어렵고 딱딱한 전문 용어와 이론들 그리고 무조건 암기만을 위주로 주입식 교육을 하는 재미없고 이해를 잘 못하는 그런 과목 중에 하나 였다.
하지만 우리가 경제를 배우지 않고 모른다면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사회에서 생활하는데 있어 많은 불이익과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없는 그런 문제가 발생할 수 도있다.
따라서 경제는 어려운 분야라 할지라도 학창시절에 우리들은 그와 관련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그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좀 더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는데 이용을 해야 하겠다.

이 책은 어려운 경제 지식을 우리 청소년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이루어지는 경제 문제를 예를 들어 설명한 책이다.

예전에 공부를 할 때에는 이해도 안되는 경제원리와 경제용어 등을 무조건 외우고 또한 학교에서도 마찬가지로 주입식 위주의 교육만을 하였는데 하지만 이책에서는 경제원리와 많은 경제 용어등을 생활속 경제 이야기를 통해 이해 쉽게 설명을 하여 나에게 있어서 경제 상식을 한 단계 올려 놓을 수 있어서 아주 좋은 기회였다.

이책은 청소년 만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라기 보다는 알기 쉽게 쓰여진 경제 수첩이라고 하면 이 책을 바로 설명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