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말이 되게 써라 -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검토하는 모든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
김철수 지음 / 새로운제안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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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생활에서 문서 작성은 필수적인 업무 중 하나이다. 그 중에서도 보고서, 기획서, 제안서 작성은 업무의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상사나 동료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하지만 이런 직장생활의 필수인 문서작성은 많은 직장인들의 고민이며 직장생활의 어려움을 느끼게 한 요인이기도 하다.

이는 보고서 작성이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다양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많은 경험을 쌓아야 한다.

 

바로 이 책 보고서 말이 되게 써라는 보고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들에게 참고자료로써 유용한 지침서가 되 줄 것이다.

저자는 자신의 다양한 글쓰기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조언을 제시하고 있는데 먼저 책에서는 이해하기 쉽고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예시와 함께 다양한 보고서 작성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보고서 용어의 중요성부터 논리적 글 쓰기, 조사와 분석 방법, 표현 방법 그리고 지시하고 검토하기 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독자가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핵심 요소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먼저,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용어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고서의 목적과 대상을 고려하여 적절한 용어를 적재적소에 사용해야 잘 쓰여진 보고서가 될 것이다.

둘째, 글을 논리적으로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다. 글의 구조를 파악하고, 각 부분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글의 내용이 일관성 있고 명확하고 구체적인지 확인해야 한다.

셋째, 보고서에는 핵심이 중요한데 핵심은 빠르게 조사하고 정확히 분석해야 나옵니다.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야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보고서 작성과 검토에 있어서 지시와 검토를 제대로 해야 한다. 지시를 할 때는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해야 하며, 검토를 할 때는 객관적으로 해야 제대로 보고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예시와 이론적인 내용을 통해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실용적인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보고서 작성은 직장인의 업무 능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이 책을 통해 보고서 작성 능력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으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보고서 작성과 검토에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었고,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때는 이 책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여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노력해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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