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준비생의 교토 퇴사준비생의 여행 시리즈
시티호퍼스 지음 / 트래블코드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들어 지리적으로 가깝고 엔저현상으로 일본여행 수요가 증가하는데 특히 일본여행에 있어 교토여행은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도시 중 한 곳일 것이다.

교토는 일본의 천년고도로써 역사, 문화, 자연, 건축, 전통 등 일본내에서도 아름답고 다양한 역사적,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는 전통의 도시이다.

 

바로 이 책은 퇴사를 준비하거나 새로운 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잠시 일본의 도시 교토여행을 통해 느낀 점과 그곳에서 발견한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담은 책이다.

책에서는 교토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그곳에서 발견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교토에 있는 편의점과 위스키 바의 제휴업체 컨비니언스 바, 전통과 미래를 잇는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한 신풍관, 복합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은 굿 네이처 스테이션 등을 찾아가 보고 공간의 재구성을 통한 일본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교토를 상징하는 식품중 하나인 미소제품의 다양한 판매 및 경영전략을 들여다 보고, 70년된 장인의 오가와 커피와 하치다이메 기헤이 쌀가게 그리고 200년 넘은 화과자 전문점 카메야 요시나가의 상품기획, 개발, 판매, 유통, 다양한 방식의 디스플레이 까지 경영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는 등 교토의 15곳에 업체, 가게, 장소, 건물 등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는 여행의 목적이 비즈니스 아이디어 인사이틀 찾는 목적이 있기에 여행의 목적지가 관광이 아니라 업체, 제품의 경영철학, 컨셉기획, 사업전략, 브랜딩, 마케팅, 디자인 등 경영전략의 포커스를 두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교토는 일본의 다른 도시들과는 달리,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도 전통적인 문화와 가치를 보존하며 비즈니스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전통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기보다는, 자신들의 철학과 가치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신뢰와 만족을 제공하고 있는것 같다.

또한 일본하면 장인 정신, 오래된 가게가 인상적인데 교토에는 수백 년 동안 이어져온 전통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가진 장인정신으로 자신들의 기술과 노하우를 다음 세대에게 전수하며, 이를 통해 교토의 전통적인 문화와 가치를 보존하고 있다는 게 너무 인상적이었다.

 

이 책은 교토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면서도, 그곳에서 발견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새로운 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 좋은 참고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