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근교를 산책합니다 - 일상인의 시선을 따라가는 작은 여행, 특별한 발견
이예은 지음 / 세나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해외여행이 제한되었다가 올해부터 대부분에 나라에서 여행 제한 조치가 완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여행을 떠나고 있다.

특히 일본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아마도 거리상 가까운 지리적 조건과 엔저현상 그리고 일본 특유의 문화와 관광명소, 먹거리 등의 요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일본을 찾는 것 같다.

일본의 도쿄, 오사카, 교토, 나라, 후쿠오카, 홋카이도 등 주요 도시 및 관광지는 많은 일본 여행들이 찾아가 봤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주요 도시 및 관광지를 벗어나 근교도시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바로 이 책은 저자가 일본에서 공부하고 직장생활과 결혼까지 하여 삶의 터전이 된 도쿄에서 가끔 도쿄 근교 도시를 찾아다니며 대도시에서는 느껴보지 못했던 소소한 일상과 삶의 문화 그리고 사람들의 이야기 등 일본의 지역문화와 자연과의 조화로운 분위기를 즐기며 도쿄 근교 도시의 특색 있는 다양한 경험을 이 책을 통해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첫 장에서는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먹거리로써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을 소개하고 있다.

전 세계 참치소비량 1, 참치에 진심인 일본의 참치 요리를 만나고, 일본하면 뭐니 뭐니 해도 유명한 덮밥과 카레 그리고 어묵 등 우리가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종류의 요리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장에서는 한 번쯤을 봤을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 ‘이웃집 토토로등 일본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촬영지와 그 속에서 만난 풍경과 사람에 대한 감성을 시공간을 뛰어넘어 내마음속으로 다가올 것이다.

세 번째 장에서는 일본 문화를 주제로 온천, 에도 시대 이야기, 장엄하고 신비스러운 후지산,생활용품과 예술의 경계인 다양한 공예품 그리고 사무라이 이야기까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일본의 문화를 접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산책tip, 가볼 만한 곳의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 혹시 도쿄 근교 도시를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도쿄 근교 도시를 여행하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는데 전통적인 일본 문화와 역사가 풍부한 지역이 많아 이러한 지역을 방문하여 일본의 고유한 문화와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대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소박한 도시와 마을을 산책하며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전통문화와 역사를 체험해 봄으로써 일본의 또 다른 멋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경험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더 풍요롭고 다양한 삶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