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날이 좋아요, 차를 마셔요 - 차를 좋아하게 될 당신에게
요즘다인 지음 / 청림Life / 2023년 9월
평점 :
많은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거나 사람을 만날 때 커피나 차를 많이 마시는데 휴식 시 편안하고 안정을 취하는데 차류가 도움을 줄 수 있고 모임이나 미팅시간에 차를 마시는 이유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화의 용이성, 차류를 마심으로서 커피나 차에 함유된 카페인이 뇌 기능을 자극하여 집중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차류는 커피보다 덜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해서 차를 마시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렇다고 커피가 건강에 해롭다는 뜻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차 하면 생각할 때 좀 더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는 경향이 많다는 뜻이다.
차는 휴식을 취할 때 좋은 음료 중 하나인데 마음의 평화를 찾고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풀고 안정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다양한 차 종류와 향이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마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어릴 때 차를 접하고 차 마시기를 시작하면서 느꼈던 감정, 사람들과 차를 통한 교류의 즐거움, 혼자만의 차 마시기 노하우 등 차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입문서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차를 마신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고가의 다양한 차류와 다기세트를 준비해 경건한 자세의 차 예절을 지켜서 마셔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저자는 편하게 차 마시는 즐거움을 가져보라고 권하고 있다.
책에서는 차 정보와 특징, 차 우리는 방법, 차와 어울리는 디저트, 브런치 등 차와 함께 즐길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차를 마시는 것에 대한 부담감을 갖지 말고 편하게 차를 마시는 사람이 되 보라고 하고 있다.
차는 분위기가 40퍼센트를 차지하기에 비오는 창문을 바라보며 차의 매력에 빠져보기도 하고 꽃이 활짝 핀 공원에서 지인들과 편한 분위기에서 마시는 즐거운 차 미팅을 가져볼 수 도 있고 피곤한 하루를 마무리하며 심신의 안정을 찾기 위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겨보라고 하고 있다.
나 또한 차를 격식 있게 갖춰서 마셔한 한 다고 생각했던 한 사람으로서 이 책을 읽고 나서는 편하게 차를 좀 더 가까이 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