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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핵심기능 34 - VLOOKUP을 알아도 여전히 헤매는 당신을 위한 엑셀 실전서
전미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6월
평점 :
직장인들이 사무실에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업무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활용이 중요합니다.
업무용 소프트웨어라 함은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도구로 사용되는데 사무업무에 필요한 문서 작성, 편집, 보관하기 위한 워드 프로세서가 있고 데이터 입력, 계산, 분석, 차트 작성 등을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는 엑셀 등과 같은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 그리고 프리젠테이션에 활용되는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 등이 있다.
직장에서 일상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이런 업무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이 중요하고 필요한데 특히 엑셀과 같은 경우에는 다양하고 복잡한 기능들이 있어 좀 더 어렵게 느껴지고 이로 인해 활용을 피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바로 이 책은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엑셀을 실무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핵심기능을 익히고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르쳐 줄 것이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CHAPTER 1에서는 문서 편집 등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고 익혀두면 편리한 엑셀 핵심기능을 소개합니다. CHAPTER 2에서는 엑셀의 다양한 함수 중에서도 꼭 알아두면 유용한 수식과 함수 기능을 알아봅니다. CHAPTER 3에서는 빠르고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CHAPTER 4에서는 데이터를 통한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차트 활용법을 직접 배워 봅니다. CHAPTER 5에서는 마지막으로 엑셀을 통한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실무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실습 예제로 엑셀의 핵심기능을 익히고 학습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 게 큰 특징이다.
기획, 영업부서에서 활용 가능한 견적서, 품의서, 매출실적 현황, 재고관리, 고객 만족도 조사 등 예제를 통해 직접 작업해 봄으로써 실무를 익히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고,
인사, 총무, 회계부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임금대장, 직원현황, 출퇴근기록, 점검일지, 물품 목록 등 실무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서식을 가지고 실습함으로써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이다.
특히 이 책에서는 실무에서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행 도구 모음, 단축키, 셀 서식, 사용자 지정 형식 등의 엑셀 핵심기능을 중심으로 기능을 익히고 표 만들기, 계산하기 등 엑셀에 다양한 수식과 함수를 활용한 업무처리 기능 그리고 테이터 관리와 효과적인 분석 이를 활용한 차트사용법 등 실무 업무에 유용한 다양한 엑셀 기능을 이 책 한 권으로 단시간에 익힐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