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처음 영어를 접했을 때는 새로운 언어를 배운다는 기대감과 설레 임을 안고서 공부를 시작했지만 고학년으로 올라 갈수록 성적이 잘 나오지 않을 때는 어려움에 부딪칠 때도 있었다. 하지만 그럴 때면 참고서의 도움을 받아 다시 시작하고 도전했던 그런 과목이 영어 과목이었다.

 

솔직히 학교를 졸업하고 첫 사회생활을 할 때는 영어 사용의 빈도가 줄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자기계발, 여가문화, 여행 등을 하다 보니 영어의 중요성도 다시 부각 되고 있고 어느 순간 점점 멀어져 갔던 영어에 대한 열정과 배움의 간절함이 지금의 나에게 다가옴을 다시 한 번 느낄 때 즈음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영어공부를 새롭게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는 교재 선택이 중요한데 우선 자신의 실력에 맞는 교재 선택이 우선 되어야 하고 알기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 학습을 하는데 부담감이 없게 구성되어 있으면 좋을 듯하다. 또한 부가적으로 동영상 학습까지 병행할 수 있는 교재라면 독학으로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일 것이다.

바로 이 책이 영어에 관심은 있었으나 용기를 내지 못했던 분 아니면 다시 한 번 영어공부에 도전을 하고 싶어 오랜만에 영어를 시작하시는 분, 문법공부가 어렵다고 느끼거나 짧은 시간에 영문법을 공부하고 싶은 분께 추천한다.

 

영어공부를 시작할 때에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를 먼저 세워서 마음가짐을 다잡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스스로가 영어를 왜 공부해야하는지 어떻게 공부를 할 것인지 하루 중 얼마나 할 것인지를 먼저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게 중요할 듯하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한국인을 위한 최적의 영업학습을 소개하고 있는데 영어의 후치수식, 짝 개념, 품사공용이라는 원칙을 모든 문장에 적용해 영어와 빨리 친숙하게끔 도와 줄 것이다.

그리고 영어의 기초인 알파벳의 발음 표기와 소리까지 정리해서 아주 기본부터 시작하고 있어 영어를 처음부터 시작하는 분이나 오랜만에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분에게 최대한 맞추어 구성되어 있다.

또한 미국 공교육 과정의 커리큘럼에 맞는 문법 사항을 담아내고 있어 중급이상 수준의 영문법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10주 완성이라는 매주별 진도 설정을 통한 영어 학습 효율을 높여주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 학습 계획을 세우시는데 용이하고 유튜브와 바른영어훈련소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무료특강을 활용한 교재와 병행 학습으로 완벽하게 영문법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해설과 구성면에서 효율적으로 책 구성이 잘 되어있고 자율학습이 가능 하도록 되어 있어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어공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실천에 옮기는 것이라 생각한다.

노력은 반드시 그 결과로 나타나기에 분명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반복하여 학습을 실천한다면 자신이 계획했던 목표를 꼭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