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 -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코바늘뜨기
애플민트 지음, 구연경 옮김, 조수연 감수 / 참돌 / 2023년 3월
평점 :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소품위주의 만들기 취미 생활이 보편화 되고 최근 들어 레트로가 유행하면서 예전에 손뜨개질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유튜브가 인기를 끌면서 누구나 쉽게 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취미생활이 많아지고 코바늘뜨기도 그 중 하나이다.
뜨개질은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취미 생활로 각광받아 왔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소품부터 목도리, 모자, 강방 특히 뜨개질에 장점인 겨울철 따뜻한 느낌을 최대로 살릴 수 있는 스웨터나 카디건 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최근 패션 트렌드가 빈티지하면서도 소박한 감성의 복고풍이 유행하면서 다양한 뜨개질을 활용한 스타일을 선호하고 있는 요즘 이 책을 통해 코바늘뜨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코바늘뜨기에 가장 중요한 모티브를 소개하고 있는데 다양한 색상의 꽃무늬 모티브 45종과 소품으로 활용가능한 주머니, 파우치, 고풍스러운 숄, 봄 날씨에 들고 다니기 딱 좋은 토트백 등 아이템까지 코바늘에 기본에서부터 다양한 패션 아이템까지 만들 수 있게 기초부터 응용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모티브 45종 사진과 이를 활용한 아이템 사진을 미리 만나보고 다음은 실의 종류부터 모티브끼리 연결하는 방범, 뜨개 조직을 마무리하는 방법, 45종의모티브 뜨는 방법을 배워보고 이를 활용하여 도안을 통해 8가지 아이템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코바늘 도안을 보면 재료부터 뜨는 순서, 뜨는 방법, 마무리하는 방범까지 그림과 숫자를 통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 초보자가 알기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책이 좀 어렵다 생각 드시면 유트브에 나와 있는 많은 코바늘 뜨기 영상을 참고하여 책과 함께 보면서 해보는 것도 코바늘뜨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책에 마지막 부분에 코바늘뜨기의 기초가 나와 있는데 도안을 보는 방법, 실과 바늘 잡는 법, 첫 코 만드는 법, 기초코, 사슬코 보는 법, 전 단에서 코 줍는 방법, 뜨개코 기호, 감칠질, 줄무늬 뜬 방법까지 그림과 순서에 맞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다양한 아이템의 소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한 번 쯤은 뜨개질에 도전 해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바로 이 책인 코바늘 뜨개의 기본서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보며 자신만의 사계절 플라워 모티브와 함께 다양한 생활 소품 만들기에 도전해 보면 좋을 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