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무래도 카레
사카타 아키코 지음, 이진숙 옮김 / 참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일상 속에서 퇴근을 하고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하다 냉장고 문을 열어 남아 있는 식재료를 보고 바로 결정할 수 있는 요리가 아마도 카레일 것이다.

또한 카레는 아이들이 좋아하기도 하고 다양한 식재료로 만들어서 편식하는 아이들에게 고른 영양섭취를 위한 영양만점에 음식이기도 하다.

 

기본적으로 카레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는 어느 가정이나 냉장고를 열어보면 있을 감자, 당근, 양파, 돼지고기 마지막으로 카레가루 등 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가 카레인 것이다.

또한 개인적 취향에 맞춰 햄이나 브로콜리를 넣어 마지막으로 후춧가루를 뿌려 먹으면 풍미 있는 맛을 낼 수도 있으니 카레의 요리방법은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도 있다.

 

바로 이 책은 카레로 유명한 인도 카레, 태국식 카레, 일본식 카레, 유럽식 카레 이렇게 우리가 그리 많이 접해보지 못했던 카레의 다양한 모습 4가지 스타일, 62가지 카레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각각의 특징과 만드는 방법 그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먼저 인도 카레, 태국식 카레, 유럽식 카레, 일본 가정식 카레 이렇게 4가지 종류 카레의 특징과 만드는 방법 및 재료 그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노하우까지 많은 사진과 함께 소개해 주고 있다.

 

카레에 사용하는 향신료부터 각각의 특징과 만드는 비법을 사진과 함께 첨부해 설명하고 있고 특히 정량화된 재료 준비과정부터 만드는 순서에 따라 설명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카레를 만들 수 있게 책 구성이 되어 있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즐겨먹는 일상적인 카레부터 일품요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일품 카레 그리고 다양한 재료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요리까지 모두 62가지 레시피를 이 책 한권으로 마스터할 수 있으니 카레를 좋아하는 많은 이들에게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카레 요리의 다양한 사진을 보고 있노라면 군침이 돌면서 빨리 주방으로가 만들어 보고 싶은 충동이 생길 것 같고 또한 다양한 카레 요리를 가족과 지인들에게 맛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흥분되고 기대되는 좋은 상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