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채우는 한 끼 - 99가지 음식 처방전
임성용 지음, 김지은 그림 / 책장속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삶의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입는 것, 먹는 것, 지내는 곳 바로 의식주 일 것이다.

특히 사람이 살아가는데 기본요소인 의식주의 식()은 문명이 발달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산업화로 인해 대량 생산이 가능해졌고 식재료의 다변화와 다양한 조리기구로 다양한 음식들이 만들어지고 생겨나게 되었다.

그리고 최근에는 경제가 발전하면서 웰빙식품 등 건강을 중요시하는 먹거리와 식재료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변화하면서 건강한 삶의 의미를 생각하고 추구하는 시대가 되었다.

 

바로 이 책은 우리의 건강을 책임질 한 끼 식사의 소중함을 배우고 각자의 맞는 자신의 체질과 몸 상태를 감안해 준비하는 밥상이 보약과도 같은 음식 그 이상이 될 수 있기에 음식에 들어가는 각종 식재료에 대한 그 효능과 성분분석 그리고 식재료의 유래와 다양한 요리법에 대해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한의학을 전공한 저자의 식재료에 대한 효능을 전문적으로 분석해주고 있어 내 체질에 맞는 음식 처방을 통해 아프고 몸이 지친 날 각자의 몸 상태에 맞는 한 끼를 이 책을 통해 처방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바쁜 일상에 지친 자신을 위한 소중한 한 끼를 위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99가지 식재료의 대해 소개하고 있는데 꾸벅꾸벅 졸음이 쏟아지는 날에는 냉이 무침을 먹고, 에너지가 바닥인 날에는 탁지를 참기름장에 푹 찍어 먹고 피로를 날리고, 술 마시고 숙취 심한 날에는 시원한 콩나물 국으로 해장하고, 스트레스가 만땅일 때는 우렁을 푹 익혀 먹을 수 있는 요리를 해보고, 환절기 목 따가운 날에는 도라지를 청으로 담가 차로 마시면 그 효능을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이 책에서는 우리가 살면서 어떤날에 뭘 먹어야 우리의 몸과 맘을 채울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또한 어떤 음식과 식재료가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추천받을 수 있을 것이다.

 

산업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먹거리가 생겨나고 있지만 단순히 먹는 맛, 보는 맛 만 생각해봤지 그 효능에 대해서는 간과했던 것 도 사실이다.

정신없이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리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한 끼 식사의 소중함을 이 책을 통해 다시 의미 있게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